HTC, MWC 2012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One 시리즈' 공개
HTC가 최대의 모바일 행사인 MWC 2012 개막 전날인 지난 2월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획기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카메라 기능, 차별화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HTC One 시리즈'를 공개했다.
HTC의 최고경영자(CEO)인 피터 초우는 "인생에서 최고의 순간은 사진으로 간직되거나 음악으로 기억된다. HTC One 시리즈는 놀라운 카메라 기능과 진정한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여 감성적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는 것을 주안점으로 삼았다"고 전하며, "소비자가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을 극대화한 HTC One 시리즈는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스마트폰의 새로운 영역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HTC One 시리즈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HTC One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과 업그레이드된 HTC 센스 4™가 결합되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HTC 센스 4는 카메라와 이미징 기능을 강화한 HTC 이미지센스™를 장착하여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추구했으며, 오디오 기능에서도 전반적인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비자들이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성을 강화하였다.
▲ HTC의 피터 초우(Peter Chou) CEO가 HTC One 시리즈를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센스로 무장한 HTC One은 렌즈, 센서, 소프트웨어 등 카메라 전반에 걸친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맞춤형 HTC 이미지 클립까지 제공하는 등 기존 디지털 카메라와의 필적할만한 사양을 자랑한다. 대표적으로 신속한 이미지 캡쳐 및 최악의 조건에서도 고품질의 이미지 촬영을 가능하며, 사진 촬영버튼과 비디오 촬영버튼이 나란히 위치하여 스틸샷 및 동영상 촬영을 손쉽게 할 수 있다.
HTC가 공개한 'One 시리즈'의 주요 카메라 기술은 다음과 같다.
비츠바이 닥터드레와 결합된 HTC One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이나, 유투브 비디오, 게임을 즐길 때, 보다 풍부하고 실감난 사운드를 제공한다. HTC One 연결 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설치되는 HTC Sync Mas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뮤직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음악, 아티스트, 재생목록 등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등 HTC One 에서의 음악을 보다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HTC One을 통해 가장 좋아하는 서비스와 사운드하운드 기술과 같은 음악 어플리케이션이 있는 뮤직 허브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 최적화된 음향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HTC One은 차 안은 물론 어디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HTC One은 HTC 자동차 스테레오 클립(HTC Car Stereo Clip)을 통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차의 음향 시스템으로 손쉽게 이동하여 들을 수 있으며, 전 세계에 걸친 5만개의 온라인 라디오 스테이션을 통해 음악을 접속하거나 자동차 스피커를 통해 폰에 있는 서비스나 어플리케이션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HTC One X
HTC One X는 매끄러운 유니바디 디자인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쿼드코어 제품이다. HTC One X의 이음새 없는 유니바디 디자인에는 튼튼한 메탈의 장점에 가벼운 무게를 더한 폴리카보네이터 소재를 활용했으며, 앞면은 독특한 고광택으로 마감을, 뒷면은 무광택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4.7인치 스크린의 720p HD스크린에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해 더 매끄러운 외형을 완성했다. 엔비디아 테크라 3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HTC One X는 더욱 선명한 그래픽, 더 빠른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더 오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HTC One X은 4G LTE시장에서는 최대 1.5GHz 듀얼코어 CPU의 LTE 지원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프로세서를 탑재해 출시될 예정이다.
▲ HTC One S
HTC One S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하이엔드 기능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대 1.5GHz 듀얼코어 CPU를 지원하며, 코닝 고릴라 글래스로 처리된 4.3인치 스크린을 장착했다. 또, HTC의 혁신적인 메탈 유니바디 스타일링을 적용해, HTC에서 가장 얇은 7.9mm두께로 한층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HTC One S는 인공위성 제작에 사용되는 기술로 만들어진 무광택의 검은 세라믹 메탈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모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금속 표면을 산화시켜 피막을 입히는 기술과 함께 새로운 특허 기술로 화려하고도 고급스러운 그라디에이션 효과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마감법을 활용하고 있다.
▲ HTC One V
HTC 레전드의 클래식하고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디자인을 활용한 HTC One V는 깔끔하고 아이코닉한 알루미늄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의 최상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제품이다.
HTC One 시리즈는 오는 4월부터 전세계 걸쳐 140개 이상의 통신사업자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ht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