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이제는 솔루션으로 승부하자!
한국 HP, 기업 프린팅 환경 평가 서비스 ‘HP EPA’ 프로그램 발표
- ‘HP EPA’, 출력 데이터 분석한 보고서 통해 기업 프린팅 자산, 비용 등의 효율적 관리
- ‘HP EPA’ 출시 기념, 6개월간 무료 시험사용 기회 제공
한국HP (www.hp.co.kr, 대표 최준근) 는 고객이 프린터 사용 패턴을 파악해 프린터 장비 활용도를 향상시키고 이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는 ‘HP EPA(Easy Print Assessment)’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HP EPA’는 자사의 출력 관리 장비 솔루션인 ‘HP 웹젯어드민(Web jet admin)’ 기술을 이용해 운용되는 것으로, 고객이 기업 프린팅 환경을 평가하고 관리하며,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HP 웹젯어드민’을 통해 수집된 프린트 데이터를 분석하고 월 단위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보고서를 발간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프린팅 자산의 비용, 영향 및 효과를 평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자사의 MPS(Management Printing Service, 통합출력관리서비스)를 도입하지 않은 고객도 기업 프린팅 환경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수집된 프린트 데이터를 분석하고 월 단위 보고서를 작성해 프린팅 자산의 비용, 영향, 효과를 평가할 수 있다.
한국HP는 이번 ‘HP EPA’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한 기업을 대상으로 6개월 무료 시험 사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HP 기존 고객 및 타사 고객 모두 이용 가능하며, HP 엔터프라이즈 프린트 웹사이트 (www.hp.co.kr/enterpriseprint/epa)에 신청하면 된다. 등록 후 3일 이내 HP직원이 직접 현장 방문 및 소프트웨어 설치, 사용법을 알려주게 된다.
한편 HP 웹기반 출력 장비 관리 솔루션인 ‘웹젯어드민’은 IT담당자들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HP 프린터를 원격 구성하고 감시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한국 HP 이미지 프린팅 그룹 조태원 부사장은 “ 특히 ‘HP EPA’ 는 고객이 프린팅 환경을 파악하고 관리해 미래 비용을 절감하는 계획을 수립하는 데 확신한다”며, “ 한국 HP는 기업 프린팅 시장에서 리더쉽을 강화해 나가고자,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기업 프린팅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및 제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