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네트, SSD 장착 하이브리드 서버 출시
일반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가 아닌 SSD(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가 장착된 하이브리드 기업용 서버가 선보인다.
SSD가 장착된 오픈네트 하이브리드 서버 D2500
인텔 CPP(Channel Partner Premier) 멤버인 오픈네트써비스(대표 이상국 / www.ons.co.kr 이하 오픈네트)는 SSD를 장착하여 기존의 서버와 비교시 대폭 향상된 성능을 가지고 있는 2U / 2Way 타입 하이브리드 서버 'D2500'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서버 'D2500'은 플래시 메모리 기반으로 동작, 차세대 저장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엠트론의 SSD를 장착하여 데이터의 전송속도 성능을 크게 개선한모델로 자체 성능테스트 결과 32GB SSD 2개를 RAID1(미러링)으로 구성시 데이터 크기가 2KB일 때 초당 5만6000회의 읽고 쓰기(IOPS), 그리고 초당 400MB 이상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3개의 디스크를 RAID5로 구성시에는 초당 6만회의 IOPS와 초당 550MB의 전송속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복사 속도는 25GB 용량의 데이터를 초당 53MB의 속도로 약 8분만에 복사가 가능하는 등 이는 기존 초당 4MB대의 SAS 디스크의 복사속도보다 약 12배 빠른 성능을 보여 SSD의 단점이었던 느린 쓰기 속도를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오픈네트는 하이브리드 서버 D2500을 통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UCC등 동시 접속자수가 집중되는 인터넷 서비스용 웹서버와 컨텐츠서버 및 봥확벽 서버등으로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포털 및 IDC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픈네트는 VOD 서비스, IPTV등 대용량이 요구되는 수요에 따라 오는 9월 SSD를 결합/장착한 1 ~ 3 TB 및 10TB 이상의 서버용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