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PSoC 캡센스,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로
휴대폰의 커패시티브 센싱 분야 리더로 자리매김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손병세 www.cypress.com)는 미국 텍사스 IMS 리서치사의 2007년 “The Evolution of Cellular Tactical Input” 보고서가 싸이프레스를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로 휴대전화의 커패시티브 센싱 분야 리더업체로서 인용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는 2년 미만의 기간 동안 전세계적으로 4,000천만 개 이상의 자사 PSoC 캡센스 (CapSense) 디바이스를 휴대폰용으로 출하했으며, 캡센스는 새로운 모델로 계속 디자인 되고 있다.
싸이프레스 캡센스 솔루션은 다른 커패시티브 센싱 제품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장점들을 휴대폰 및 핸드헬드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에게 제공한다. 재구성 가능한 고유한 PSoC 아키텍처는 주요 회로보드의 레이아웃 조정 없이 새로운 특징과 기능을 최종 단계에서 조정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탁월한 제품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싸이프레스의 캡센스 플러스 (CapSensePLUS) 기능은 설계자가 커패시티브 센싱용으로 사용된 동일한 디바이스 와 함께 LED 컨트롤, 모터 컨트롤, 전원 관리 및 그 이상의 기능등과 같이 부가적인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통합 기능은 보드 공간, 제조 리소스, 전원 소모 및 재고의 필요성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시장에서 최종 제품에 또한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손병세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캡센스 솔루션은 PSoC 제품군의 성공에 큰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특히 커패시티브 센싱은 휴대폰에 아주 잘 맞는 제품입니다.” 라고 말했다.
빌 모렐리 (Bill Morelli) IMS 리서치사의 모바일 테크놀로지스 애널리스트는 “싸이프레스는 휴대폰을 커패시티브 센싱용으로 인식하고 목표로 삼은 최초의 기업들 중 한 업체였습니다. 우리 2007년 보고서에서 싸이프레스는 휴대폰 시장을 위한 커패시티브 터치 솔루션 분야의 확실한 선두업체로서 나와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싸이프레스의 싱글 캡센스 디바이스는 간편하고 터치에 민감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수십개의 기계 스위치와 조정기를 대체할 수 있다. 캡센스 기반의 “버튼”과 “슬라이드” 조정기는 노출된 버튼과 스위치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인 마모가 없기 때문에 다른 기계들보다 더욱 안정적이다. 싸이프레스는 휴대폰, PMP, 백색가전, 컴퓨터, 프린터, 자동차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100개 이상 캡센스 디자인을 지금까지 적용시켜 왔다.
커패시티브 센싱은 전면-패널 디스플레이와 미디어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선택하는 솔루션이 빠르게 되고 있다. 싸이프레스의 캡센스 인터페이스로 인터페이스상의 손가락은 내장 센서를 가진 하나의 전기 접속을 형성하며, 이는 다양한 시스템 컨트롤 기능으로 손가락의 위치에 대한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PSoC 디바이스와 함께 작용한다. 센서 자체는 PCB 상의 구리 패드만이며 실질적인 부품은 아니다. 센서를 조정하기 위한 모든 회로는 PSoC 디바이스 내부에 있다. 캡센스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www.cypress.com/capsense)
싸이프레스 PSoC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디자인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많은 주변기기 기능들과 함께 고속 8-bit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하는 구성 가능한 혼합 시그널 어레이이다. 싱글 PSoC 디바이스는 고객의 설계 시간과 보드 공간, 전력 소모를 줄여주면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100개 이상의 주변기기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그들의 시스템 비용을 10 달러 이상 절감할 수 있다.
PSoC 제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ypress.com/psoc 웹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아울러 PSoC 무료 온라인 트레이닝과 관련한 내용은 www.cypress.com/psoctraining 를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