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 네모파트너즈ITG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기존의 솔루션 컨설팅 탈피하여 차별화된 IT 컨설팅 제공
한국후지쯔(대표이사 김병원)와 ㈜네모파트너즈ITG(대표이사 김명곤)는 오늘 양사의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IT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의 체결과 함께 향후 양사는 컨설팅 고객정보 및 컨설팅 방법론을 공유하고, 컨설팅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공동사업에서 발생하는 성과 및 이익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컨설팅 후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가 발생할 경우에도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지난 2000년 설립된 네모파트너즈는 현재 약 200명의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대상으로 전략, 인사/조직, 6 Sigma, IT 전반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종 컨설팅 회사이다. 특히 6 Sigma 분야에서는 유수의 글로벌 컨설팅 회사들을 제치고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략 및 인사 분야에서도 Global 업체와 대등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편 오늘 한국후지쯔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네모파트너즈ITG는 네모파트너즈의 자회사로서 ISP, IT 자산관리, IT ROI 관리, BPO 등 종합적인 IT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후지쯔는 올해를 하드웨어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서비스 중심의 사업구조로 전환하는 원년으로 선언하고, 컨설팅 관련 인력을 충원하고 지속적으로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실시해왔다. 한국후지쯔는 이번 ㈜네모파트너즈ITG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기로 IT 컨설팅 서비스 분야를 한층 강화해나갈 계획이며, 기존의 솔루션 중심 컨설팅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차별화된 IT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