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굿모닝 신한증권에
저전력 서버인 썬 엔터프라이즈 T2000 공급
- 굿모닝신한증권, 엔터프라이즈 T2000 서버 18대로 이루어진 HTS 시스템 재구축
- 썬 엔터프라이즈 T2000은 최근 늘어 나고 있는 HTS거래 를 위해 최적의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고, 새로운 증권 거래 서비스 지원
썬 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굿모닝신한증권(www.goodi.com)이 웹서버용과 HTS(홈 트레이딩시스템) 용도로 사용하던 기존의 46대 의 서버를 썬 엔터프라이즈 T2000 18대로 통합 했다고 밝혔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엔터프라이즈T2000도입 후, 전산 실에서 서버가 차지하는 공간 비율을 80% 까지 줄임으로써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가져왔을 뿐 아니라, 성능에 있어서는 30~40% 미만의 사용률을 유지함으로써 시스템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증권사 지점 관리 및 HTS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된 서버로 평가 받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T2000은 멀티 쓰레드 방식의 32개 CPU가 모두 동작하기 때문에 동시 접속자수가 몰리는 업종에서 최적의 성능을 나타내는 서버이다.
굿모닝 신한증권이 최근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다이렉트명품펀드몰, 은행만큼 편리한 굿아이뱅킹 등 온라인 금융 서비스 제품들은 이번에 새로 도입된 썬 서버 T2000의 지원을 받아 최상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굿모닝신한증권의 방세광 본부장은 “최근 HTS를 통한 거래가 활발해 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이고 뛰어난 서버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진 상태” 라며, “이번에 새로 도입 한 엔터프라이즈 T2000 서버는 기존 시스템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주며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한국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썬 엔터프라이즈 T2000은 칩멀티 쓰레딩 기술에 기반한 고성능 서버로서, 전력 소모량이 적은 친환경 시스템이다”라며 “굿모닝신한증권에 엔터프라이즈 T2000을 공급함으로써 향후 금융권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