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 대형포스터,
HP사이텍스 TJ8300기술로 새롭게 탄생
-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팀 홈구장에 대형 그래픽 이미지 설치, 화제
- HP 사이텍스 TJ8300으로 출력, 빠른 출력속도로 고품질의 생생한 이미지 구현
- 인라인 포토바 자동 커터기 도입, 작업 시간 단축 및 효율성 향상 시켜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팀의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에 박지성 선수를 포함한 팀 선수 전원을 담은 대형 그래픽 이미지가 설치돼 화제다. HP 사이텍스 TJ8300으로 출력된 이 대형 그래픽 이미지는 연속된 창문그래픽 형태로 구성됐다.
▲ HP 사이텍스 TJ8300으로 출력된 맨체스터유나이티드팀 대형 포스터
이번 출력은 맨체스터에 소재한 대형 프린팅 출력 업체인 미디어코(MediaCo)에서 맡았으며, HP 사이텍스 TJ 8300의 고품질 및 생생한 이미지 구현 기술로 이루어졌다.
이번 작업을 위해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을 상대로 특별 의뢰된 사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이 사진들은 2시간 만에 투명한 접착성 물질에 6색 컬러, 336dpi 해상도로 출력되었다. 이후 출력이미지를 창문에 맞춰 재단하고, 전체시안에 맞춰 부착하는 형태로 설치했다. 총 15mX49m 크기의 독특한 이 이미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 기념품 점에 설치된 전시판에 걸려 앞으로 맨체스터팀의 최신 유니폼 홍보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미디어코는 이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미지 작업을 의뢰 받기 앞서 바로 3주 전에 HP 사이텍스 TJ8300을 도입했다. 또한 인라인 포토바(Fotova) 자동 커터기를 함께 도입해 HP 사이텍스 프린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고객 주문 제작으로 장착이 가능한 포토바는 완전 자동 커터기로서 45초 만에 전체 한 면을 절단할 수 있으며, HP 사이텍스 TJ8300에 적합한 모든 프린트 소재에 사용할 수 있다.
▲ HP 사이텍스 TJ8300
HP사이텍스 TJ8300은 높은 생산성과 고품질 인쇄에 적합한 솔벤트 잉크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외부건조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버스•택시 승강장 광고 및 버스 래핑 광고 등과 같은 실외 광고에 적합한 초고속 와이드 포맷 프린터다. 또한 종이, 자체 접착 비닐, 현수막, 캔버스, 종이 깃발을 포함한 무코팅 또는 무처리 용지 등 다양한 재질의 미디어에 출력 가능하다.
HP 사이텍스 TJ8300을 도입한 미디어코의 빈센트 랜달(Vincent Randall) 이사는 “HP 사이텍스 TJ8300의 고품질의 출력물, 높은 작업 처리량 및 생산량이 흡족했다”며, “사이텍스는 기업이 이미 하고 있던 작업을 상호 보완하면서도, 더 신속한 작업 시간, 선명한 텍스트 및 고품질의 출력물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도 충족시킨다. 특히 336dpi 해상도로 시간당 최대 60장 또는 시간당 400 평방미터(400m2/h)의 빠른 출력속도가 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사이텍스는 미디어코의 업무를 완벽히 충족시키고 있을 뿐 아니라, 미디어코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확대에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바닥과 창문용 간판 시장과 실내•외 간판 시장에서의 점유율 또한 높이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미디어코는 HP 사이텍스를 도입한 이후 파란색과 하얀색 배경의 종이 소재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자가 접착 비닐 및 경량의 PVC-380g에도 출력작업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출력 소재를 사용해 고객에게 풍부한 구성의 제품을 선보이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