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익스트림 소프트웨어 인수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문서 자동화 시장 공략 박차
- HP, 프린트 2.0 비전 발 맞추어 문서자동화 시장에서 리더십 강화
- 문서 출력 관리와 함께 온라인을 통한 문서 생성 과정을 간소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 2008년 1월 25일- HP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분야 업체인 익스트림 소프트웨어(Extreme Software)사를 합병한다고 최종 발표했다.
익스트림 소프트웨어(Extreme Software)는 급성장하고 있는 기술 서비스 업체로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프린트/메일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문서 생성 과정을 간소화하고 모든 타입의 통신 시스템에 대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아메리칸 캐피털 스트래티지(American Capital Strategies, 나스닥 상장명: ACAS)사의 벤처 캐피탈이 익스트림 소프트웨어에 투자한 바 있다.
이번 인수는 문서 출력 관리 및 출력 시장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HP와 익스트림의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한 것으로, 체계화된 기업의 자료를 포함한 모든 자료의 출력을 용이하게 관리하고 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 요구 사항에 적합하게 컨텐츠를 디자인 및 관리 할 수 있게 된다.
익스트림 소프트웨어는 합병 후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IPG) 산하 웹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사업부에 통합될 예정이다.
HP 이미지 프린팅 그룹 산하 웹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사업부를 총괄하는 데이비드 머피 수석 부사장은 “은행이나 보험회사, 공익 사업 업체 등 모든 사업체들은 적절하고 고객 요구에 맞는 정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며 “익스트림과의 합병을 통해 HP가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문서 자동화 시장에서 부동의 1위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익스트림 소프트웨어 CEO 리차드 트록사(Richard Troksa)는 “익스트림 솔루션과 HP 프린트 소프트웨어 전문성이 결합으로 이제 고객들은 더욱 신뢰할 수 있고 각 요구에 맞는 기업 통신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합병건은 관례적인 계약 청산 요건이 적용되며 HP 회계연도 2008년 2분기 에 최종 마무리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