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세계 최초 OpenKODE 실행을 위한 표준 발표

2008.02.13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엔비디아, 세계 최초로 OpenKODE 실행을 위한 표준 발표

 

- OpenKODE, 모바일 기기용 3D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하드웨어 가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공개 표준
- APX 2500, OpenKODE 표준을 채택한 모바일 기기를 위해
   한결 같은 그래픽 및 미디어 가속 기능 제공

 

11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8 (Mobile World Congress 2008)에서 선보인 엔비디아?의 혁신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PX 2500은 업계 최초로 크로노스 그룹(Khronos™ Group)의 새로운 OpenKODE™ 표준을 완전하게 지원한다. OpenKODE(www.khronos.org)는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서 풍부한 미디어 재생 및 저작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공개표준 API 세트이며, 엔비디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penKODE는 시장 분열에 반대하며, 모바일 기기에서 3D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하드웨어의 가속을 이용한 풍부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개발 및 실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차세대 3D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인 엔비디아 APX 2500은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시키면서도 각 프로그램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그래픽 및 미디어 가속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여 복잡한 변환 및 집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크로노스 그룹의 의장이자 엔비디아 모바일 콘텐츠 부분 부사장인 닐 트레빗(Neil Trevett) “엔비디아는 OpenKODE 표준 개발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OpenKODE 미디어를 완전히 통합하려면, 모든 부분의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대한 근본적인 제어력이 필요하다. 엔비디아 APX 2500은 하드웨어상에서 완벽히 가속된 풍부한 미디어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OEM을 위한 차별화된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 혹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자를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전달하기 위해 OpenKODE의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그 영역은 다음과 같다.

  • OpenGL ES 2.0 및 OpenGL ES 1.1을 OpenGL ES 2.0의 셰이더 프로그래머블리티를 완전하게 활용하도록 해주는 OpenKODE로 완벽하게 통합
  • OepnKODE를 이용한 통합 OepnMAX 동영상 재생 – 3D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서도 한결 같은 동영상 프로세싱을 위한 APX 2500 OpenGL ES 2.0 코어 기반의 동영상 가속 지원

한편, 엔비디아는 APX 2500 및 OpenKODE를 이용하여 향상된 3D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때, 개발의 속도를 크게 끌어 올려주는 재사용 가능한 소스 코드 모음을 포함하고 있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작하고 있다. 이 SDK는 다음 달쯤 소비자 및 협력사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APX 250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위한 OpenKODE 기반의 소프트웨어 환경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www.nvidia.com/apx25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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