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와 CG소사이어티,
두 번째 NV아트 챌린지 수상작 발표
- '아트 스페이스: 건축 및 풍경' 을 주제로 한 두 번째 디지털 아트 챌린지 수상작 발표
- 수상작들은 오는 8월 엔비전(NVISION) 08 행사에서 전시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엔비디아와 CG소사이어티는 오늘 국제 아트 경연대회인 NV아트 디지털 아트 챌린지의 두 번째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아트 스페이스: 건축 및 풍경'이었다.
전세계의 아티스트들이 건축물 및 풍경을 주제로 상상력과 예술표현에 중점을 둔, 놀라운 영감을 주는 컴퓨터 기반의 퓨전 이미지를 제출했다. 수상작은 http://events.cgsociety.org/NVArt/02/winners.ph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아티스트를 위한 국제단체인 CG소사이어티의 회장인 마크 스노스웰(Mark Snoswell)은 “우리는 위대한 건축가인 프랭크 게리(Frank Gehry)와 견줄 수 있는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그들의 상상력이 어디까지인지 살펴본다. 아티스트들은 순수 예술적 관점에서 놀라운 공간을 창조해냈다. 그 안에 사는 사람은 빛, 색감, 질감이 생생하게 혼합된, 환상적인 공간이 만들어내는 빛의 움직임이 있는 곳에서 매일 경이로움을 느끼며 잠에서 깰 것이다.”라고 말했다.
NV아트 수상작들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비주얼 컴퓨팅 전문가 및 매니아들을 위한 엔비전(NVISION) 08 이벤트에서 전시된다. 이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nvision2008.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V아트 제출작들은 최근 런던의 테이트 모던 박물관과 실리콘 밸리의 산호세 예술박물관에 전시되기도 했다.
▲ 1위 - Complex at the Centre of the Universe
'아트 스페이스 : 건축 및 풍경' 챌린지 수상작 ;
▲ 2위 - The Great Bayan
▲ 3위 - Mega Village 2108
'아트 스페이스 : 건축 및 풍경' 챌린지 가작 ;
심사위원
유비소프트의 파스칼 블랜체(Pascal Blanche), 3D 아티스트인 프란시스코 코티나(Francisco Cortina), 오드월드의 론 래닝(Lorne Lanning), 미드웨어 게임스의 스테판 마티니어(Stephan Martinere), 산호세 예술박물관의 조앤 노스럽(JoAnne Northrup), 드림웍스의 셜리 페이지(Shelley Page), CG소사이어티의 마크 스노스웰(Mark Snoswell), 앤드로이드블루스의 스티븐 스탤버그(Steven Stahlberg), 엔비디아의 데이비드 라이트(David Wright)
제 3회 NV아트 챌린지
다음 번 NV아트 챌린지의 주제는 “디지털 퓨전”이다. 2008년 4월 24일부터 6월 19일까지 진행되며, 2D 및 3D 퓨전 이미지를 창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디지털 퓨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http://events.cgsociety.org/NVArt/0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놀라운 창조”를 주제로 한 첫 번째 NV아트 챌린지의 수상작은 http://events.cgsociety.org/NVArt/01/winners.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CG소사이어티(CGSociety)
CG소사이어티는 창조적인 디지털 아티스트를 위한 권위 있는 국제단체이다. CG소사이어티는 정보, 교육, 프로모션 등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아트의 모든 부문의 성과 및 혁신을 축하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있다. 볼리스틱 퍼블리싱(Ballistic Publishing) 소속의 CG소사시어티는 볼리스틱 미디어 그룹의 하나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cgsociet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