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Memory, USB 스윙 제품군 보안 프로그램 배포
메모리 전문 기업 EKMemory(www.ekmemory.com)가 자사의 스윙방식 USB 메모리인 i-Cubic과 미니 스윙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안 및 파티션 분활 프로그램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 EK i-Cubic
이미 EKMemory의 마이크로 슬라이더용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법과 함께 자사의 홈페이지에 공개한 뒤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는 최근 보안에 관한 여러 이슈가 발생하면서 관심도가 더욱 커지고 있다.
제공되는 보안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임의의 파티션을 설정하고 이 영역에 암호를 걸어 둠으로써 USB 메모리를 분실했을 때에도 내부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다.
"요즘은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공인 인증서나 업무적인 중요 데이터를 백업 받거나 개인용 사진 및 문서를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USB 드라이브는 이동식이기에 자신도 모르게 분실할 경우 내부의 자료에 타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EKMemory는 성능이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제품 분실 시에도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기본 제공하기로 한 것" 이라고 EKMemory 마케팅 담당자는 말하고 있다.
이번에 배포하는 유틸리티는 EKMemory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매뉴얼을 함께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