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테크, CDP솔루션인 타임데이터 국내 공급 시작
-. 데이터 무손실(Zero Data Loss) 기술에 의한 CDP 솔루션으로
-. 실시간 백업과 원하는 시점으로의 데이터 복원 지원
업무 연속성 계획(Business Continuity Planning) 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시스템 관리자들은 재해로 인한 장애 복구(Disaster Recovery)대책을 마련하는 것 외에도, 운영 중 실수로 수정 삭제되거나 손상된 데이터를 복구(Operation Recovery)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이를 위한 솔루션으로 (주)한국사이버테크(대표 이준녕)는 미국 더블테이크 소프트웨어사의 아시아지역 매니저인 Mr. Caddy Tan과 2008년 6월 10일 르네상스서울호텔에서의 기자간담회를 통해 실시간 백업 데이터에서 모든 시점의 데이터 복원이 가능한 타임데이터(TimeData)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스케쥴 백업 데이터에서는 데이터를 복원할 경우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복원해야 하지만, 타임데이터는 백업 데이터에서 원하는 시점의 데이터를 신속히 복원할 수 있다.
타임데이터는 변경 데이터를 바이트 레벨로 실시간 백업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CDP(Continuous Data Protection, 지속적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SQL 서버 및 윈도우 서버 기반 어플리케이션 환경에서 바이러스 감염이나 데이터 손상, 의도하지 않은 파일 삭제, 수정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고 간단하게 문제 발생 이전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구해 주는 소프트웨어이다.
▲ 더블브레이크 소프트웨어 아시아직역 매니저, 캐디 탄(Caddy Tan)
아시아지역매니저인 Mr. Caddy Tan은 “더블테이크 제품군에 타임데이터를 더하게 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완전한 복구 방안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타임데이터는 업무 중에 흔히 발생하는 개별적인 파일 및 메일 삭제나 데이터 변경에 대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 ㈜한국사이버테크 이준녕대표
또한 ㈜한국사이버테크 이준녕대표는 “여러 운영서버를 하나의 백업서버에서 실시간 백업을 수행하면서, 동시에 임의 시점 복원을 제공하는 진일보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임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