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P45 Ultra Flagship 모델, 기가바이트 GA-EP45-DQ6 출시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 차현배)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가바이트 P35 시리즈의 후속으로 최신의 인텔 P45 칩셋을 채용한 기가바이트 플래그쉽 모델, GA-EP45-DQ6를 출시하였다.
GA-EP45-DQ6는 12페이즈 전원부를 기반으로 Ultra Durable2 전원설계(VRM 11.1)와 기가바이트 Patent Pending 사일런트 파이프를 채용하여 전원부 발열을 "동급 대비 15~40℃ 이상" 낮추었으며, 메모리 및 노스브릿지 칩셋을 위한 각각의 2페이즈 PWM을 채용한 Advanced Power supply 디자인으로 시스템 안정성, 내구성 및 오버-클럭 내성 강화로 시스템 튜닝 성능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한, CPU, Memory, NB 칩셋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 OverVoltage I.C 칩을 채용하여 GPIO컨트롤러보다 좀더 세부적인 Voltage 튜닝을 할 수 있어 최상의 오버클럭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다.
GA-EP45-DQ6에는 한 단계 진보한 "멀티 기어(6-Gear) DES Advanced" 전력 절감 기능이 적용되어 전력 절감 효과와 함께 오버-클럭킹 기능까지도 구현하여 저전력 고성능 PC환경을 제공한다.
마더보드 최초로 온보드 TPM 칩을 내장하여 하드디스크를 전용 암호화 칩으로 암호화하여 시스템을 관리하는 "Ultra TPM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Smart Backup" 기능을 통해 손쉬운 하드웨어 RAID 구성 및 HDD 백업 기능을 지원하여 시스템 보안을 극대화한 것도 눈에 띈다.
총 4개의 기가비트 랜을 지원하여 홈 네트워크 및 홈 파일 서버 구축 시 용이하며, Teaming Technology 을 지원하여 네트워크 속도와 안전성을 확보 하였으며, Dolby Home Theater 기술을 지원하는 8채널 오디오를 통해 음악, 영화, 게이밍 등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PC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블루 LED 온-보드 퀵 스위치를 통해 시스템 조립 및 튜닝에 편의성을 제공하며, 6개의 Diagnostic LED를 통해 CPU, DIMM, PCIe, PCI, PATA, SATA 등의 이상 여부를 손쉽게 체크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4단계로 표시되는 ACPI LED를 지원하여 이를 통해 모니터 없이도 시스템 전원관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어 홈서버 등 구축시 시스템 관리 편의성을 제공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의 관계자는 “이번 기가바이트 P45 플래그쉽 모델, GA-EP45-DQ6를 시작으로 여러 사용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P45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기가바이트가 2008년 하반기에도 4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제품 특징 및 기가바이트 EP45 라인업은 아래와 같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이씨현시스템(주) 홈페이지(www.jchyun.com)와 기가바이트 홈페이지 (www.gigabyte.co.kr) 및 고객센터 1577-3367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