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코, mini letter 시리즈 신개념 퓨전 DVD 외장 유닛 출시
mini-ITX 기반의 베어본 PC와 관련기기를 전문으로 공급중인 주식회사 비아코(대표이사 황진삼, www.viako.com)가 신개념의 퓨전 DVD 외장유닛을 출시한다.
비아코 mini letter 'for you' 퓨전 DVD는 기존 미니레터 베어본 PC 제품들과 같은 컨셉의 디자인을 공유하면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하나의 제품에 슬라이딩 방식의 DVD-multi 드라이브,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 리더기, USB 허브, 노트북 쿨러와 같은 개념의 쿨링 팬이 탑재되어 PC를 켜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하나의 제품에 통합시켜 놓은 진정한 퓨전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본 제품은 별도의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아답터가 공급되며, PC와 연결하는데 USB 2.0과 e-SATA 두 가지 방식을 적용하여 빠른 전송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전면에 나와있는 2개의 USB 허브 포트와 함께 메모리 리더기는 SD, Mini SD, MMC, RS MMCMS, MS DUO, MS PRO, MS PRO DUO, xD, CF (type I & II), Micro Drive 메모리카드를 지원한다.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만든 외장 케이스는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매끄러운 곡선의 미가 살아있는 디자인 때문에 제품 완성도에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또한 블랙, 실버, 와인레드의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색상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215 X 210 X 80mm의 사이즈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비아코 관계자는 "6개월간의 개발, 수정 과정을 거쳐 mini letter 시리즈 제품군을 완성 하였으며 본 제품과 함께 AV PC, HTPC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군들과 조합하여 '앙상블'이라는 별도의 판매 제품군도 기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