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업계 최초 휴대폰용 액티브 소음 제거 칩 샘플링 착수
독자적인 주변 잡음 제거 기술로 소음 속에서 더욱 깨끗한 통화 구현
소비자용 고성능 가전에 필요한 신호 혼합(Mixed-signal)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최초로 휴대폰용 액티브 소음 제거 칩의 샘플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신뢰할 수 있고 깨끗하며 명료한 통화 품질을 기대하는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있어 음성 커뮤니케이션은 아직도 휴대폰의 핵심적인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번화한 시내나 공공 장소 같은 가장 시끄러운 환경 속에서도 높은 수준의 성능을 기대한다. 이상적인 명료한 통화음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양방향에서 소음을 감소시켜 통화 중 모든 대화의 요소를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지금까지 전송 경로에서만 소음을 감소시켜 배경의 소음은 통화 중인 상대방에게는 전달되지 않았지만, 수신자의 귀 주위의 환경 소음에 관해서는 전혀 처리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울프슨의 새로운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은 혁신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다. 울프슨의 솔루션은 현재의 전송 경로의 소음 제거 기술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신 경로에 초점을 맞추고 휴대폰 스피커에서 백그라운드 사운드를 없애기 위해 액티브 안티-노이즈(anti-noise) 기술을 사용한다. 울프슨은 수신자의 귀 주위의 백그라운드 소음을 제거하는 독점적인 신기술로 휴대폰의 소음 제거에 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이제 사용자들은 시끄러운 주변 환경에서 휴대폰으로 맑고 깨끗한 통화 품질로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울프슨의 비즈니스 개발사업부의 데이비드 몬테이스(David Monteith) 부사장은, “액티브 소음 제거 기술은 휴대폰의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는 강력한 툴이며, 동시에 휴대폰 통신 사업자의 고객들의 만족을 향상시킨다. 현재 우리는 다수의 핸드폰 제조업체들과 일하고 있으며 2009년 내에는 이와 같은 진보된 기술을 이용한 핸드폰이 전세계적으로 공급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프슨 데이브 슈리글리(Dave Shrigley) CEO는 “우리는 울프슨의 AudioPlus™ 의 제품의 영역을 넓히기 위한 성장 전략의 일부로 소냅틱사를 인수하였다. 그리고 울프슨은 인수시점이 불과 1년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울프슨의 기술 포트폴리오 다양화에 성공하였으며, TAM(Total Addressable Market)을 확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에 덧붙여, “빠르게 돌아가는 타임라인 아래에서도 기술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시장 상황을 개선시킨 울프슨의 기술 팀의 성과에 대단히 만족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