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코, m-ATX 및 mini-ITX 메인보드 2종 출시
mini-ITX 기반의 베어본 PC와 관련기기를 전문으로 공급중인 주식회사 비아코(대표이사 황진삼, www.viako.com)는 2008년 7월 4째 주에 메인보드 2종을 전격 출시한다.
메인보드와 VGA 카드 제조사인 홍콩 J&W Technology의 국내 공급사로서 AMD 780G 칩셋 기반의 Micro-ATX 메인보드, RS780 UVD와 mini-ITX 메인보드 MINIX-780G를 출시할 예정이다.
소비전력(TDP) 95W 미만의 AMD Athlon 64, Athlon X2, 샘프론 및 몇 종의 패넘 CPU를 지원하며, 최고의 내장그래픽을 지원하는 AMD RS780G 칩셋을 장착하여 Full HD 영상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3D 게임이 가능한 Radeon 3200 통합 그래픽 엔진을 장착하여 와우, 리니지2, 카스, 서든어택 등의 3D게임을 끊김없이 원할하게 즐길 수 있으며, 128MB Sideport 메모리로 내장그래픽 보드의 단점인 메인 메모리 점유없이 시스템을 구성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10/100/1000Mbps 네트워크, 7.1 채널 오디오 지원 등 크기는 작으면서 일반 ATX, micro-ATX 보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최상의 기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해외 벤치마크 사이트인 Fudzilla의 “Top Value Award”를 수상하여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비아코 관계자는 "우수한 성능의 메인보드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비아코의 mini letter case에 장착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여러 가지 이벤트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의 브랜드 확립에 힘쓸 것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