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명재덕/양경훈 공동대표, http://www.maxelitte.co.kr/)는 PC의 실사용 구간에서 90% 이상의 높은 전력효율을 자랑하는 고성능의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Seasonic Focus Plus Gold)’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PC용 파워 서플라이 분야에서 이런 명품 브랜드를 꼽자면, 빠지면 안 될 대포 브랜드가 바로 시소닉(Seasonic). 지난 40여년 간 전 세계 파워 서플라이 시장을 주도해온 시소닉이야 말로 소비자로부터 명품 대접을 받기에 합당한 브랜드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새로 출시되는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 시리즈는 ▲어떤 상황에서도 전압의 변동을 3% 이내로 억제하는 출력 제어 ▲ 억제된 리플 노이즈 ▲프리미엄 제품군에 어울리는 고급 부품 ▲80% 부하에서도 불과 1000RPM 이하로 동작하는 120mm 쿨링팬의 정숙성 ▲풀 모듈러 케이블 ▲10년의 긴 무상 AS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140mm의 레퍼런스 ATX 규격으로 최대 850W 출력을 달성해 표준 ATX 케이스로도 최고 수준의 PC를 구성할 수 있게 된 점은 포커스 플러스 골드 모델이 가진 또 하나의 강점이다. 여기에 원하는 커넥터만 선별적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풀 모듈러’ 방식 지원과 선정리가 더욱 편리한 ‘플랫 케이블’을 채용해 활용도 또한 높은 것이 특징. 이밖에 쿨링팬의 동작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해 사용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점도 긍정적이다.
80PLUS Gold 인증은 실사용 영역에서 90% 이상의 전력효율을 달성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이다.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골드는 공인된 국내 연구기관의 출력테스트에서 88.18%(10% 출력), 91.61%(20% 출력), 92.40%(50% 출력), 89.59%(100% 출력)으로 80PLUS Gold 인증 요건을 훌쩍 뛰어 넘는 전력효율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PC의 교체주기를 훌쩍 뛰어 넘는 10년의 무상 AS를 제공해 한 번 구매하면 PC를 바꿔가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시소닉의 포커스 플러스 골드는 650W, 750W, 850W 세 모델로 출시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