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http://www.nvidia.co.kr/)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한 엔비디아 RTX 기술 기반의 엔비디아 쿼드로 GV100(NVIDIA Quadro GV100) GPU를 발표했다.
강력한 쿼드로 GV100 GPU와 결합된 엔비디아 RTX는 전문적인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 연산집약적 레이 트레이싱을 실시간으로 구현한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문가들은 정확한 빛과 그림자로 제작물을 확인하고 상호 대응할 수 있으며, 복잡한 렌더링 작업을 CPU에만 의존하는 경우와 비교할 때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이너 및 건축가들은 대규모 3D 모델의 형태를 띤 실사처럼 생생한 인터렉티브 시각화 작업물을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쿼드로 GV100은 32GB 기본 메모리에 64GB까지 확장 가능하며, 엔비디아 NV링크(NVIDIA NVLink) 인터커넥트 기술로 여러 대의 쿼드로 GPU가 연결되어 있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을 구동하기에 적합한 최고 성능의 플랫폼이다. 엔비디아의 볼타 GPU 아키텍처 기반의 GV100은 7.4 테라플롭의 배정밀도 연산 능력, 14.8테라플롭의 단정밀도 연산 능력, 118.5테라플롭의 딥 러닝 성능을 갖췄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