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 마케팅커뮤니케이션(www.jncmarcom.com)이 제조 및 산업 현장의 직원을 위한 VR기반 교육 플랫폼을 선보였다.
제조현장과 생산공정을 VR 콘텐츠에 그대로 구현, 가상공간 내에서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기와 장비도 직접 조작, 작동할 수 있어 교육대상자와의 상호작용도 강화하였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사고를 실감 나게 재현하여 근로자 안전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다.
J&C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VR 기반 교육 플랫폼 개발에 참여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이주연 박사는 “엔터프라이즈 VR 교육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것이다. VR/AR 기술 채택에 적극적인 GE의 경우 VR/AR 기반의 교육이 일반 매뉴얼 사용보다 생산성이 34.5% 높아진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한 적도 있다”며, “VR 기반 교육은 직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장점도 있다. 일반 교육의 참여도는 10%에 불과한 데 비해 VR 기반 교육의 참여도는 75%에 달한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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