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세계 최저가 고성능 GPS 공급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휴대폰 및 휴대기기시장 공략
2007년 1월 23일, 영국 캠브리지? CSR plc(런던증권거래소: CSR.L)는 오늘 모바일 휴대기기 및 통신 사업자를 위한 가장 경쟁력 있는 GPS 기술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CSR은 대량 생산용 휴대폰 및 PND (Personal Navigation Devices)에 적합한 낮은 가격대의 소프트웨어 기반 GPS를 공급하기 위해, 노드나브 테크놀로지 AB (NordNav Technologies AB)사와 캠브리지 포지셔닝 시스템즈 (Cambridge Positioning Systems)사를 인수하였다. 라디오 기술들을 모바일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내장시킨 경험을 활용, CSR은 올해 상반기 내에 위성 네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를 지원하는 CSR의 첫번째 오토노머스 GPS (Autonomous GPS) 및 AGPS(Assisted GPS receiver) 제품을 기존의 시장가격보다 낮은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CSR은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3GSM 박람회 (3GSM Congress)기간 동안 자사의 GPS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CSR은 이 두 회사의 인수를 통해 중요한 부가가치 기술을 획득했으며, 결과적으로 휴대폰, PND 그리고 기타 휴대기기 제조업체들에게 GP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CSR이 소유하게 된 GPS 특허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아키텍처로써, CSR의 블루투스 기술과 함께 사용시 전체 BOM의 추가원가를 1달러 미만으로 내릴 수 있도록 한다. 프로세스 사이클의 수와 초기 보수 시간을 모두 줄여주는 CSR의 특허 기술들은 고도로 역동적이면서 정확한 추적 기능을 수행하기에 충분한 유연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른 솔루션들의 절반에 해당하는 프로세싱만을 요구하는 고도의 전력 효율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CSR의 GPS 솔루션은 업계에서는 가장 낮은 가격대인 1달러 미만의 가격대로 낮추어 공급될 계획이며, CSR이 노드나브를 통해 획득한 소프트웨어 GPS 기술은 경쟁하고 있는 하드웨어 솔루션들보다 80%적은 공간을 필요로 한다. 이는 CSR의 GPS 기술이 중 저급 기능의 휴대폰, 스마트 폰, PND 그리고 기타 휴대기기들을 포함한 대량생산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CSR은 휴대기기의 개인용 네비게이터 및 위치기반서비스 탑재율을 크게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제품보다 훨씬 더 작은 크기, 저렴한 가격 그리고 낮은 전력 및 프로세서 사용률을 실현시킬 수 있는 GPS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했다. 또한, GPS 기술의 시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GSM/3G 라디오와 호환을 이루며 작동할 수 있어야 하며, 위성신호 포착 시간을 줄이고 실내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위치 재추적 기능들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예측한 바 있다. CSR은 앞서 언급된 모든 과제들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드나브 테크놀로지스사와 캠브리지 포지셔닝 시스템즈사의 인수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개발된 GPS 솔루션과 제품의 크기나 전력 소모에 민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한 자사의 우수한 무선 임베딩 기술과 통합하였다.
CSR은 휴대기기와 네트워크 서버 소프트웨어용의 Extended GPS(EGPSTM)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획득을 위해 캠브리지 포지셔닝 시스템즈사를 인수했다. 이 알고리즘들은 사용자에게 보다 빠른(약 3초 미만) 위치 재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밀집된 도시지역과 심지어 GPS 위성 신호가 잡히지 않는 실내에서도 작동이 가능한 GPS 기능을 제공한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더불어 보다 빠른 위치 재확인 기능은 기존의 AGPS(Assisted GPS)와 비교하여 볼 때 전력 소모량이 10 퍼센트 이상 감소한다.
휴대기기용 GPS와 EGPS를 통합한 소프트웨어를 확보함으로써, CSR은 모바일 휴대폰, PND 및 기타 휴대기기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세계최고의 경쟁력과 완성도 그리고 기술적으로 한 단계 더 진보된 모바일 GPS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CSR의 GPS 기술은 갈릴레오 국제 표준(Galileo global standard)을 지원할 예정이다.
CSR 모바일 핸드셋 커넥티비티 전략 사업부의 매튜 필립스(Matthew Philips) 수석 부사장은, “5~10달러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현재의 GPS 솔루션들은 휴대폰에 적용하기에 공급단가가 너무 높아 실용성이 전혀 없다,“라며, “기존의 기술은 휴대폰과 통신망 양측 모두의 관점에서 성능제한이 있다. 다시 말해 기존의 기술은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하지 않다는 뜻이다. CSR은 두 기업의 인수를 통해 모바일 휴대폰 제조업체들과 통신사업자들이 휴대폰 위치 기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직면한 장애들을 해결해 냈다.” 라고 덧붙였다.
CSR에 관하여
CSR plc는 개인용 무선통신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로서, 블루투스, FM 수신기, 와이파이(IEEE802.11)와 같은 무선 통신 규격의 제품을 개발?공급하는 전문 업체이다. CSR은 무선, 베이스밴드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완벽하게 통합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이에 해당하는 실리콘 플랫폼을 제공한다. CSR은 애플, 델, LG, 모토로라, NEC, 노키아, 파나소닉, RIM, 삼성, 샤프, 소니, TomTom, 도시바와 같은 세계적인 선도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CSR은 영국 캠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 한국, 대만, 중국, 인도, 프랑스, 덴마크 덴마크, 스웨덴, 미국의 달라스와 디트로이트 등 전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CSR에 대한 정보는 www.cs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