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CD 모니터, 싸이프레스 캡센스(CapSense™)
터치-센싱 솔루션 채택
혼합-시그널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제공사인 싸이프레스 코리아(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LG전자 (www.lge.com)가 새로운 W53 & W54 LCD 모니터의 세련된 유저 인터페이스 구현을 위해 싸이프레스의 캡센스(CapSense) 터치 센싱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캡센스 프록시미티-센싱을 이용하는 LG 모니터는 사용자의 손가락이 접근할 때에만 밝아 지는 컨트롤 버튼으로 깨끗한 블랙 베젤이 특징이다. LG 설계자들은 스칼렛 II LCD TV 라인 은 물론 W53, W54 및 기타 LCD 모니터에 터치 센싱 이상의 기능을 가진 캡센스 플러스 (CapSense Plus™) 라 불리는 기능으로 LED 애니메이션 컨트롤, I2C 감응 컨트롤 및 기타 다른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해 PSoC?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PSoC? programmable system-on-chip)의 유연성을 도입했다.
싸이프레스는 휴대폰, 랩톱, CE 제품, 백색가전,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30억 개 이상의 기계식 버튼을 대체한 터치 센싱 분야의 주도적 업체이다. LG는 LCD 모니터와 텔레비전 이외에도 휴대폰, 공기 청정기 등에 싸이프레스의 캡센스 솔루션을 채택한 바 있다.
LG의 W53 과 W54 SMART 모니터 시리즈는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 눈의 피로는 크게 줄여 주는 반면 높은 화상 퀄리티를 제공한다. 이들 모니터 제품들은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 할 수 있는 오토 브라이트니스(Auto Brightness)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W53 과 W54 모니터는 18.5 인치에서 27 인치까지의 크기를 선보이고 있다.
"캡센스는 주목할만한 터치-센싱 인터페이스를 가능하게 하며, 프록시미티 센싱의 통합 기능은 LG LCD 모니터의 고유한 디자인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캡센스는 터치-센싱 기술 분야의 업계 리더로부터 안정된 품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라고 신준호 LG전자 비즈니스 솔루션 R&D 담당 엔지니어는 말했다.
싸이프레스 코리아 임영도 지사장은 "LG가 멀티플 제품 라인에 캡센스를 선택하는 것은 캡센스의 유연성과 사용의 편리함, 그리고 신뢰성의 우수한 본보기입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