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ED TV, 10주만에 35만대 판매 돌파해

2009.06.01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삼성 LED TV, 10주만에 35만대 판매 돌파해

 

- 삼성 LED TV, 출시 10주만에 글로벌 판매 35만대 돌파...하루 5천대씩 판매된 셈
- 출시 6주 20만대 → 8주 25만대 → 10주 35만대로 가파른 상승세
- 북미, 유럽에서 각각 14만대, 13만대씩 팔려...중아,동남아에서도 인기
-프리미엄 TV 시장 지배력 확대,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 성공

 

삼성전자가 세계 평판TV 시장에 '새로운 종(種)'으로 내놓은 LED TV가 판매 탄력을 받으며 35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참고 : 삼성전자 LED TV 글로벌 판매 현황

 

구분

출시 6주

출시 8주

출시 10주

판매량(유통망 공급 기준)

20만대

25만대

35만대

 

지난 3월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국,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CIS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 LED TV는 출시 10주만인 5월 25일 현재, 35만 대 판매(유통망 공급 기준)를 돌파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TV가 하루 5,000대씩 판매된 셈이다.

 

 

삼성 LED TV는 출시 6주만에 20만대가 판매된 데 이어 출시 8주만에는 25만대를 넘어섰고, 이후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불과 2주만에 10만대가 추가로 판매됐다.

 

240Hz 제품인 8000시리즈가 4월말부터 가세했고 초기 한국, 미국, 유럽시장 중심에서 성장 시장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LED TV의 이같은 판매 호조는 국내 시장은 물론 TV 업체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늘었기 때문이다. 40인치 이상 대형 TV 인기가 높은 북미에서 14만 대를 돌파하며 가장 많은 판매 기록을 세웠고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선진 시장 중심의 유럽 지역이 13만 대로 뒤를 이었다.

 

상대적으로 조금 늦게 출시된 중동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에서도 1만대 이상 판매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고, 국내에서도 1만 5,000대 이상 판매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ED TV 6000 시리즈가 19만대로 가장 많이 팔렸고, 가격이 좀 더 높은 7000 시리즈도 14만 5,000여대 판매를 기록했다.

 

4월 20일 이후 미국, 국내 등을 중심으로 선 보인 진정한 240Hz를 구현하는 LED TV 8000 시리즈도 벌써 1만 5,000여대나 판매됐다.

 

삼성 LED TV는 기존 LCD TV에서 단순히 광원만 LED로 바꾼 것이 아니라 실물처럼 생생한 컬러감, 높은 명암비, 깊이 있는 블랙 등 고화질을 기본으로 29mm대의 초슬림 디자인, 기존 LCD TV 대비 40% 이상 낮은 소비전력 등 고객에게 확실히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TV 출시 이후 40인치 이상 대형 및 120/240Hz 등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1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삼성 LED TV가 출시 두 달여 만에 35만대 판매를 돌파함으로써 국내 TV업계 처음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주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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