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모바일 기기용 3D 유저 인터페이스 선보여
- 2007 3GSM에서 크로노스 오픈KODE 데모 쇼 선보여
2007년 2월 13일,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오늘 세계 최초로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강화한 새로운 공개 표준을 이용해 크로노스 오픈KODE™ 1.0(the Khronos OpenKODE™ 1.0 specification)의 견본을 시험해 보인다. 데모 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엔비디아 부쓰(1번 홀, IC34 스탠드)의 데모 쇼는 크로노스 그룹의 오픈KODE 1.0 임시버전의 배포와 동시에 진행된다.
데모 쇼에서는 오픈KODE가 어떤 유저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켜 주는지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혁신을 가져다 준 표준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어떻게 멀티미디어를 가속화시키는지를 집중적으로 보여준다.
OpenKODE UI 1
크로노스 그룹의 의장이자 엔비디아의 임베디드 콘텐츠 부사장인 닐 트레벳(Neil Trevett)은 “엔비디아는 크로노스 그룹의 강력한 지지자이며, 소프트웨어 단편화를 줄이고, 강력하고 풍부한 모바일 미디어가 사용자의 손 안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해 주는 모바일 산업의 공개 표준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엔비디아는 크로노스 표준의 향상된 미디어 가속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자 커뮤니티에 알리기 위해 크로노스 표준을 지지하는 데 힘을 모으는 한편, 혁신적인 모바일 콘텐츠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공개 표준과 같은 것들을 널리 수용함으로써 산업을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OpenKODE UI 2
엔비디아 고포스(GoForce) 솔루션은 오픈GL? ES 1.1, 오픈VG™ 1.0 및 오픈KODE가 복잡하게 얽힌 2D나 3D 그래픽이 가능하도록 명령을 내리는 EGL 기능을 가진 오픈KODE 코어 1.0 을 포함하여 오픈KODE 1.0을 완전하게 지원할 것이다.
오픈KODE는 네이티브 API를 포괄적인 미디어 스펙과 결합시켜 미디어를 풍부하게 하고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작업을 가속화시켰으며, 로열티가 없고, 전환이 가능한 플랫폼 표준이다. 오픈KODE에 대한 세부사항은 www.khronos.org/openkode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