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모바일 기기용 3D 유저 인터페이스 선보여

2007.02.13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엔비디아, 모바일 기기용 3D 유저 인터페이스 선보여

    - 2007 3GSM에서 크로노스 오픈KODE 데모 쇼 선보여

2007년 2월 13일,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오늘 세계 최초로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강화한 새로운 공개 표준을 이용해 크로노스 오픈KODE™ 1.0(the Khronos OpenKODE™ 1.0 specification)의 견본을 시험해 보인다. 데모 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창을 여러 개 열어 놓은 상태에서 멀티태스킹
  • 빠른 속도의 반투명창 활용
  • 전환 효과를 이용한 혁신적인 3D 유저 인터페이스

엔비디아 부쓰(1번 홀, IC34 스탠드)의 데모 쇼는 크로노스 그룹의 오픈KODE 1.0 임시버전의 배포와 동시에 진행된다.

 

데모 쇼에서는 오픈KODE가 어떤 유저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켜 주는지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혁신을 가져다 준 표준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어떻게 멀티미디어를 가속화시키는지를 집중적으로 보여준다.

 


OpenKODE UI 1

 

크로노스 그룹의 의장이자 엔비디아의 임베디드 콘텐츠 부사장인 닐 트레벳(Neil Trevett)은 “엔비디아는 크로노스 그룹의 강력한 지지자이며, 소프트웨어 단편화를 줄이고, 강력하고 풍부한 모바일 미디어가 사용자의 손 안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해 주는 모바일 산업의 공개 표준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엔비디아는 크로노스 표준의 향상된 미디어 가속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자 커뮤니티에 알리기 위해 크로노스 표준을 지지하는 데 힘을 모으는 한편, 혁신적인 모바일 콘텐츠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공개 표준과 같은 것들을 널리 수용함으로써 산업을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OpenKODE UI 2

 

엔비디아 고포스(GoForce) 솔루션은 오픈GL? ES 1.1, 오픈VG™ 1.0 및 오픈KODE가 복잡하게 얽힌 2D나 3D 그래픽이 가능하도록 명령을 내리는 EGL 기능을 가진 오픈KODE 코어 1.0 을 포함하여 오픈KODE 1.0을 완전하게 지원할 것이다.

 

오픈KODE는 네이티브 API를 포괄적인 미디어 스펙과 결합시켜 미디어를 풍부하게 하고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작업을 가속화시켰으며, 로열티가 없고, 전환이 가능한 플랫폼 표준이다. 오픈KODE에 대한 세부사항은 www.khronos.org/openkode를 방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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