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USB 10억개 출하 발표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주도적인 USB 업체인 싸이프레스가 10억개 이상의 USB 컨트롤러를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는 지난 1996년 'Making USB Universal?'의 목표와 함께 USB 시장에 진입했으며, 이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도적인 USB 디바이스 공급업체가 되었다. 또한, 싸이프레스 는 low-speed, full-speed 그리고 high-speed 컨트롤러, 임베디드 호스트, 허브, 애플리케이션 특화 브리지, 송수신기 및 무선 솔루션 등을 포함하여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USB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공급하고 있다.
PC 주변기기, 소비자가전 및 휴대폰 등과 같은 USB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소비자 수요에 힘입어, 그리고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사용 증가로 인해 싸이프레스는 지난 2005년 이후 5억개 이상의 USB 디바이스를 출하한 바 있다.
잘 구축되어 있는 싸이프레스의 USB 포트폴리오는 엔코어 (enCoRe™), EZ-USB? USB 컨트롤러, 웨스트 브리지 (West Bridge?) 주변기기 컨트롤러 및 WirelessUSB™ 2.4-GHz radios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싸이프레스의 홀마크 USB 디바이스인 EZ-USB FX2 컨트롤러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USB를 추가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유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 하고 있다.
T.J. 로저스 (T.J. Rodgers) 싸이프레스 사장/CEO는 "싸이프레스는 대량으로 유연한 USB 컨트롤러를 공급한 첫 번째 공급업체였으며,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USB 솔루션으로 업계에서의 리더쉽을 유지할 것 입니다"라고 말했다.
"잘 확립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탄탄한 고객 지원으로 인해 싸이프레스는 USB 시장에서 강력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범위한 PC 및 소비자가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의 USB 채택에 힘입어 우리는 USB 디바이스 전체 시장 규모가 2013년까지 40억개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라고 브라이언 오루케(Brian O’Rourke) In-Stat 선임 애널리스트는 말했다.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싸이프레스는 PC 주변기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객 들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USB의 첫 10여년 기간에 업계 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현재 싸이프레스의 최신 MoBL-USB™ 와 웨스트 브리지 (West Bridge) 제품은 휴대폰에 USB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 된 디바이스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싸이프레스는 USB 3.0과 같은 새로운 기술 도입으로 미래에 우리의 주도적 지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싸이프레스는 또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USB 소프트웨어 지원, 레퍼런스 디자인 및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전체 제품' 지원은 고객들이 USB 기능의 제품들을 시장에 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해 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도적 제조업체들과의 오랜 관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