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프라임, AUZENTECH 프리미엄 보급형 사운드카드 2종 출시
사운드솔루션 전문업체인 사운드프라임(www.soundprime.com)은 Auzentech(www.Auzentech.com)사의 신제품 Auzen X-Studio 5.1, Auzen X-Raider 7.1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오젠텍 사운드카드 라인업 중 보급형에 속하는 제품들로 오젠텍의 고음질 퀄리티와 최고급 부품 사용의 특징을 보급형에 적용하여 PC-FI의 저변화를 위한 프리미엄 급 멀티미디어 제품이라고 사운드프라임 측은 설명했다.
▲ Auzen X-Studio 5.1
Auzen X-Studio 5.1의 특징은 5.1채널 아날로그 출력 단자 외에 헤드폰 출력회로가 별도로 단자와 마련되어 있어 5.1채널 스피커와 헤드폰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며 HD-AUDIO 프론트패널 단자를 사용할 수 있어 케이스 전면에서 편리하게 마이크랑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
LP형 브라켓을 제공하여 슬림PC에도 장착이 가능하며 전 채널 고급 하이파이용 OPAMP(TI 5532)를 적용하여 고음질 출력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AV리시버 사용자를 위하여 24bit/96kHz PCM 비트퍼펙트 출력 및 S/PDIF 패스쓰루 디지털 광출력이 가능하다.
▲ Auzen X-Raider 7.1
Auzen X-Raider 7.1도 전 채널 하이파이용 OPAMP(TI 5532)를 장착하였으며 모든 케페시터를 캔타입으로 설계하여 내구성 및 음질 업그레이드를 시킨 제품이다. 특징은 디지털 입/출력(광)이 되며 자체 마이크 음성변조와 스피커 위치 조정 및 서라운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두 제품 모두 그래픽카드와 내부 연결이 가능한 2PIN S/PDIF 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으며 OPAMP 교체가 가능하도록 소켓형으로 만들어져 있어 사용 중 사운드카드를 교체 하지 않아도 음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X-Studio 5.1 - 프론트채널, X-Raider 7.1 - 전 채널)
Auzen X-Studio 5.1의 소비자가격은 39,000원이며, Auzen X-Raider 7.1의 소비자가격은 4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