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들의 열정보다 더 뜨거운 기업들의 록페스티벌 마케팅
록(rock)의 열기에 빠져든 기업들의 마케팅 행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지산밸리록페스티벌>에서는 젊은층을 비롯한 다양한 관객들의 음악열정을 북돋워줄 기업의 마케팅 행보가 눈길을 끈다.
펜타포트록페스티벌에 이어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이는 지산밸리록페스티벌에 대한 록 매니아를 비롯한 젊은층의 관심이 확대되면서, 문화마케팅 일환으로 금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실제 올해 지산밸리록페스티벌에는 13개의 기업이 협찬 및 후원에 참여했으며 티켓 판매도 1만5천여 장이 판매되는 등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그리고 보다 쾌적하고 특별하게 음악 공연을 관람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친환경 프로그램부터 이색 프로모션까지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브랜드전략실의 박혜란 실장은 "최근 기업들은 고객들이 주변의 문화를 보다 즐겁고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문화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름다운 자연에서 즐기는 음악 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금번 '록 페스티벌'에서는 단순 이벤트 부스 운영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 다양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의 T브랜드, 음악과 함께 즐기는 환경수호대 'TTL자봉단' 운영 및 쿨링존 마련
SK텔레콤의 이동통신대표브랜드T(www.ttime.co.kr)은 <록 페스티벌 위크 & T>행사를 진행한다. T와 함께하는 즐거운 록 페스티벌이란 메시지를 담아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새로운 녹색 페스티벌 환경을 구축하자는 의미에서 마련한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의 슬로건 'Go Rock! Go Green!'에 맞춰 T브랜드도 환경친화적인 록 문화를 열어줄 TTL자봉단을 운영한다. 앞서 진행한 모집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TTL자원봉사단 50명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하루 두 번에 걸쳐 1시간씩 환경 정화 활동에 참가한다. 또 현장에서 TTL자봉단이 MMS로 실시간 현장 분위기를 전달하면 명동에 마련된 전광판에 실시간 전송된다.
▲ SK텔레콤의 T쿨링존
이외에 현장 이색 프로그램을 기획, 공연관람에 지친 관객들에게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객들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 메인 스테이지 객석과 캠핑존 사이에 T 쿨링존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1시부터 7시까지 T로그인 가능한 인터넷도 마련되어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아이스밴드(10000명), 방수가방(15000명), 모기패치(16000명), 프로그램 안내용 부채(10000명)를 무료 증정한다.
크록스, 보다 편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한 신발 무료대여 및 페이스 페인팅 진행
크록스는 3일 페스티벌 기간 내내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크록스 부스(TP텐트 인근)에서 케이맨(cayman)신발을 선착순 100명에게 대여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관객이 원하는 일정으로 최소 1일부터 최대 3일까지 편안한 크록스 신발을 무상으로 대여받을 수 있다. 이외에 록을 즐기는 관객들에게 헤나,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하여 젊음의 열기를 북돋워 줄 예정이다. 신발에도 물감으로 페인팅하여 관객만의 독특한 신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 부스를 찾은 관람객에게 폰액정 클리너 4000개를 나눠줄 계획이다.
와바, 관람객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쿨비어존과 와바 락(樂)&락(rock)존 운영
와바는 하이트와 공동으로 관람객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쿨비어존과 와바락&락존을 운영한다.
먼저 쿨비어존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새벽4시까지 12개의 부스를 통해 시원한 하이트 생맥주(300cc)를 3000원에 제공한다. 와바락&락존에서는 와바타임캡슐 이벤트, MMFA 그래피티 퍼포먼스,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바타임 캡슘이벤트는 대형 타입캡슐 판에 관객의 소원 메시지를 담은 타입캡슐을 부착하여 내년 지산밸리록페스티벌 때 고객에게 기념선물로 돌려 줄 예정이다. 이외에 와바는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환경친화를 위해 자연과 록을 주제로 한 'MMFA'의 그래피티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나일론, 특별한 기억을 선사할 출연 아티스트의 사인회 진행
나일론(www.nylonmedia.co.kr)은 록페스티벌을 찾은 관객들에게 각별한 기억을 선사할 주요 뮤지션과의 시간을 마련하고 특별 사인회를 진행한다. 24일Fall Out Boy(16:10~16:30), Starsailor(19:10~19:30)을 시작으로 25일 메이트(13:50~14:10), 김창완밴드(18:00~18:20), Basement Jaxx(20:10~20:30)의 사인회를 진행한다. 마지막 26일에는 장기하와 얼굴들(18:45~17:05), 요조(16:00~16:20), Pricilla ahn의 사인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