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제4기 글로벌 체험단 모집
-글로벌 IT기업, HP,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본사 방문 기회 제공
-4차례의 과제 수행 후, 한국 HP에서 인턴쉽 기회 및 장학금 수여
2007.02.27, 한국 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제 4기 글로벌 체험단’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 맞이하게 되는 한국 HP의 ‘제 4기 글로벌 체험단’은 한국HP, 인텔 코리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 코리아가 한국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과 기업문화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은 글로벌 IT기업의 구조 및 시스템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국제화 능력과 견문을 쌓을 수 있다.
HP3기 글로벌 체험단
제 4기 글로벌 체험단에 참여를 원하는 팀은 1차 미션으로, 3월 31일 까지 한국 HP가 제시한 2가지 주제인, ‘HP 파빌리온 PC(노트북 또는 데스크탑)가 한국 PC 시장에서 1위가 되는 전략’과 ‘디지털 홈 프린팅 활성화 전략’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3매 분량과 함께 참여 인원 각각의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온라인 www.hp.co.kr/global 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미션의 심사 결과는 다음달 4월 30일 한국 HP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정된 30개 팀만이 2차 미션을 수행할 자격을 얻게 된다.
2차 미션은 1차 미션을 통과한 30개 팀이 1차와 동일한 주제를 보다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기획으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선발된 6개 팀 또는 12명은 올 여름 HP,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해외 유수의 IT 기업 본사 탐방 기회의 제공과 함께 마지막 3차 미션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글로벌 기업 탐방을 마친 6개 팀에게 주어지는 3차 미션은 글로벌 기업 탐방 감상문과 함께, 한국 HP 가 자신을 인턴으로 채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에세이로서, 최종 선발된 3팀 또는 6명에게는 한국 HP 에서의 인턴쉽 기회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한국 HP 에서의 인턴쉽 기간 동안 근무 성적으로 평가되는 4차 미션 통과자 2명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3월 14일 서강대학교와 3월 15일 성균관대에서 제4회 글로벌 체험단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자세한 행사 일정과 글로벌 체험단에 관한 문의사항은 www.hp.co.kr/global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이홍구 부사장은 “제 4회를 맞이한 글로벌 체험단은 국내 대학생들에게 세계적인 IT 기업의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다”며 “한국 HP는 지난 3회 동안 글로벌 체험단을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