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2006 회계연도 우수한 실적 발표
- CSR 기술강화를 통해 블루투스 기술을 휴대폰 외 기타 애플리케이션 시장으로 확대
2007년 3월 6일, CSR은 오늘 자사의 2006 회계연도의회계 결과를 발표하고, 해당연도의 수익이 전년도에 비해 45% 증가한 7억 4백 7십만 달러(2005 회계연도: 4억 8천 6백 5십만 달러)를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3% 증가한 1억 4천 9백만 달러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CSR은 이미 자사의 블루투스 기술을 모바일 폰 시장에서 그 외 시장으로 다각화하는 자사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이미 올 한 해 CSR 수익의 50% 이상을 핸드셋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달성하였으며, 주요 디자인윈으로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CSR의 FastStream 저 대기시간 블루투스 기술), 모토로라 S9 스테레오 헤드셋, 소니에릭슨 MBR100 뮤직리시버, 삼성 플라즈마 TV 및 Yepp T9 MP3 플레이어 등이 대표적이다.
모바일폰 시장의 경우, CSR은 지속적으로 휴대폰 제조업체들에게 강력한 블루투스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CSR은 2006년 한 해 동안 총 226개에 달하는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핸드폰 중 99개의 디자인윈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FM 라디오 수신기를 탑재한 CSR의 5세대 블루투스 칩셋 제품인 블루코어5-FM(BlueCore5-FM)를 출시하였으며, 캠브리지 포지셔닝 시스템즈와 노드나브 테크놀로지스의 인수를 통해 획득한 기술인 소프트웨어 기반 GPS 솔루션 기술을 자사의 블루투스 칩셋에 통합하여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모바일 휴대 기기를 위해 제공할 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블루투스 시장은 2005년에 3억 1천만 개에서 3억 2천만 개의 시장으로(자료: IMS), 그리고 2006년에는 5억 개의 시장으로 성장했다. 2006년 한 해 동안 블루투스 인증을 받은 제품(블루투스SIG 웹사이트의 제품 리스트 기준) 중 비 핸드폰 부문의 제품들이 약 43%에 달했다. CSR은 이와 같은 블루투스 시장의 강력한 성장력이 2007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PC, 게이밍, 음악, 오토모티브 분야 등과 같은 비 핸드폰 부문들이 특히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
CSR은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eXtension Partner Programme)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파트너십 정책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84%의 헤드셋 디자인 점유율을 달성한 자사의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제품들에 폭넓은 오디오 성능들을 강화하며, 위에서 언급한 다른 시장들을 지속적으로 개척해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CSR은 자사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제품의 온칩 DSP 아키텍처가 제공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디오 성능들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여기에는 문자-음성-변환 기술, 잡음 억제, 중저음 강조, 고속 오디오 압축기술 및 기타 기술들이 포함된다. CSR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인 BlueVOX QFN은 패키지로 제공되는 블루투스 칩셋으로써, 헤드셋 제조업체들은 CSR의 관련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하여 업계 최저의 가격으로(eBOM가격이 약 6달러) 블루투스 헤드셋을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들은 저가의 블루투스 헤드셋을 출시하여 해당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
CSR의 유니파이(UniFi) 싱글칩 와이파이 제품 또한 지속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자사의 컨버전스 전략의 일원으로 가정용 DECT폰 대체형 휴대폰을 위한 저가 및 저전력의 VoIP 솔루션인 UniVox와 모바일폰을 듀얼모드 VoIP 휴대폰으로 전환할 수 있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서브시스템 인 UniVox Mobile을 출시하였다.
CSR은 올해 차량용 블루투스 시장 부문에서 유럽의 TomTom사와 미국의 Garmin사의 디자인에 채택되는 등 전체 차량용 인증 제품 디자인에서 75%의 디자인윈 점유율을 달성하였다. 차량용 블루투스 제품 시장은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며, CSR의 로드러너(RoadRunner) 플러그-앤-토크 솔루션은 OEM 및 ODM 업체들이 저가형의 블루투스 핸즈프리 키트를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패키지로 제공되는 차량용 솔루션이며,이미 사전 시험을 완료한 상태이다. 이 제품은 현재 즉시 탑재가 가능한 완성된 제품이며, 완전한 상호운용을 제공한다.
CSR은 2007년 1분기의 수익이 약 1억 4천 5백만 달러에서 1억 6천만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자사의 주도적인 디자인윈 점유율, 모든 부문에 걸친 강력한 제품군, 휴대폰 시장 및 그 외 시장의 성장력 등을 근간으로, CSR은 2007년의 목표 또한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