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새로운 WEBENCH 비주얼라이저
다양한 기준으로 전력 솔루션 실시간 비교 가능
- 성능, 크기 및 비용 등 기준에 따라 솔루션 구성요소를 비교 및 선택
- 최적화된 결과를 자동 산출하여 시각화 해주는 온라인 설계 툴
아날로그 전력 관리 기술 분야 전문 기업,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 NYSE:NSM)는 오늘, 엔지니어들이 최적의 전력 시스템 설계를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비교 및 선택 툴인 새로운 WEBENCH? 비주얼라이저(Visualiz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WEBENCH 비주얼라이저는 전력 효율과 크기, 시스템 BOM 비용 등 설계에 필요한 여러 기준을 토대로 산출된 설계 옵션을 그래픽 스냅샷으로 생성하여 보여준다. 25개의 스위칭 전력 공급장치 아키텍처와 21,000개의 구성부품에서 산출된 결과를 통해 엔지니어는 수십억 가지의 전력 공급장치 설계 방법을 불과 몇 초 만에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설계 기준을 수정하여 실제 효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고유의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최고의 DC-DC 전력 공급장치를 선택할 수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필 깁슨(Phil Gibson) 기술 세일즈 툴 부문 부사장 은 "내셔널의 WEBENCH 비주얼라이저는 설계 가능한 최고의 결과들을 최단 시간 내에 생성해낼 수 있는 모든 툴이 통합되어 있다. 이를 통해서 아날로그 전문가들은 훌륭한 사업 결정권을 누릴 수 있다."라며, "뿐만 아니라 전력 전문가가 아닌 엔지니어들도 아날로그 전력 설계에서 탁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고 강조했다.
내셔널의 WEBENCH 비주얼라이저 툴은 벅, 부스트, 벅-부스트, SEPIC, 플라이백과 같은 다양한 전력 공급장치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또한 고정 주파수, COT(Constant On-Time) 아키텍처를 비롯한 전류 모드 및 전압 모드 제어 루프와 같은 특정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회로 구성 대안이 제공된다. 특히 110개의 제조업체에서 제공되는 업계 최대의 전력 부품 라이브러리를 통해 설계자들은 폭넓은 파라미터를 지정할 수 있다.
WEBENCH 비주얼라이저 작동 방식
WEBENCH 비주얼라이저 툴은 엔지니어가 크기, 시스템 BOM 비용, 전력 효율에 대한 기본 설정을 "조정(dial-in)"할 수 있는 최적화 다이얼이 장착되어 있다. 이 툴은 480억 개의 가능한 설계 옵션에서 50-70개의 설계를 순식간에 제작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크기가 작고 가장 효율적인 설계를 선별하여 향후 최적화의 시작 지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나의 권장 설계를 제공한다.
비주얼라이저 보조 제어 패널을 통해 엔지니어는 전압, 전류 및 온도에 맞게 설계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옵션을 설정하고 몇 초 후에는 각 설계의 토폴로지, 회로도, 크기, 효율, 작동 비용 및 BOM 비용/카운트 정보를 강조 표시하여 업데이트된 솔루션이 나타난다. 이 툴의 양방향 필터 기능은 전력 공급장치 설계를 미세하게 조정하여 목표 시스템의 정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
설계가 선택되면 내셔널의 WEBENCH 설계 환경에서 추가적인 구성부품 옵션과 전기 및 열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당 설계를 보다 미세하게 조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내셔널은 "Build It!" 기능을 통해 24시간 이내에 완성한 맞춤형 전력 공급장치 프로토타입 키트를 배송한다. WEBENCH 비주얼라이저 툴에 대한 비디오 데모를 보거나 이 툴을 사용하여 분석을 시작하려면 www.national.com/visualizer를 방문하면 된다.
WEBENCH 비주얼라이저 툴은셔널의 LED 및 전력 설계용 WEBENCH 툴의 확장판이다. 설계자는 최신 시뮬레이션 모델, 파라메트릭 데이터, 패키지 정보를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툴을 통해 여러 회로 요구 사항에 맞게 다양한 디바이스의 성능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