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SSD 제품군 윈도 7 인증 획득해
트랜센드(www.transcend.co.kr)는 자사의 타키온 시리즈 등 SSD 제품군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7 인증 테스트인 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을 통과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윈도7은 개선된 터치 및 필기인식 기능, 가상 하드디스크 지원, SSD 최적화 기능 등 사용자들이 환호할만한 많은 신기능을 갖추고 있다.
윈도7은 기존 하드디스크보다 SSD 드라이브에서 더 빨리 동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TRIM 기능을 내장하여 최적의 SSD 스피드를 유지하고 장기간 사용시 SSD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SSD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윈도7이 제공하는 다양한 신기술들과의 조합을 위해 트랜센드의 SSD25, SSD25S, SSD25H, SSD25D(타키온 시리즈), SSD18S, SSD18M, SSD34E 등 전체 SSD 라인업 제품군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정하는 표준에 따라 테스트되었으며, 윈도7에서 무결점으로 작동되었음을 입증하였다. 따라서 SSD로의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트랜센드의 SSD 제품에 만족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타키온 시리즈를 필두로 한 트랜센드의 SSD 제품군은 빠른 접근 속도, 대용량, 높은 신뢰성, 절전 능력, 강한 내구성 등의 특성을 고루 갖춰 기업용 PC를 비롯해 노트북, 고성능 게임용 PC 등의 요구사항에 완벽하게 맞는 제품으로 높은 신뢰를 받아왔다. 이번 윈도7 운영체제와의 호환성 인증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SSD가 발휘하는 기술의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제품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