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스, 멀티미디어와 3D게임
올인원 그래픽카드 게인워드 GT240 시리즈 출시
그래픽카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파이오스(대표 최명섭, www.digitalpious.com)는 40nm 미세공정으로 생산되는 엔비디아의 새로운 그래픽카드 'GeForce GT240'시리즈 5모델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GAINWARD GT240' 시리즈는 일반 사양의 제품과 오버클럭 제품으로 나뉜다. 또 메모리 사양에 따라 DDR3/GDDR3/GDDR5으로 나뉘어 지며 용량 따라 512MB와 1GB 두 가지로 출시되며 삼성 메모리를 사용해 안정성과 품질을 높였다.
▲ GAINWARD 지포스 GT240 GS HDMI D5 1GB
▲ GAINWARD 지포스 GT240 HDMI D3 1GB
특히 GAINWARD GT240 시리즈는 70mm~80mm의 큰 쿨링팬을 장착하여 발열을 최대로 줄이고, 36dB 이하의 낮은 작동음 3500RPM의 빠른 팬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Full OS-CON capacitors 기능을 지원해 윈도우 운영시 필요한 VGA 전력을 자동적으로 사용환경에 따라 변환하거나 또는 지원모드에 맞게 전환이 가능하도록 설정해 주는 기능도 탑재 하였다. Full OS-Con capacitors 기능은 P0(3D performance mode), P8(Video playback mode), P12(Minimum Idle Power mode) 등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이처럼 파이오스 GAINWARD GT240은 소비전력을 사용방법과 패턴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전력을 절감 할수 있고, 부하 상태, 유휴상태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팬속도를 조절해 주고,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더불어 기존 GeForce 그래픽카드는 HDMI 케이블로 TV-OUT기능을 이용하려면 SPDIF 케이블로 음성신호를 사운드카드와 연결하여 따로 출력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GAINWARD GT220, GT240 제품부터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VGA카드 GPU에 드라이버만 설치하면 음성신호와 영상신호를 HDMI케이블 하나 통해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by PCIe bus 기능을 지원한다.
최근처럼 HTPC와 TMT 같은 외부 멀티미디어 장비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짐으로써 고화질의 HD급 동영상을 선명한 Pure Video 기술과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물리가속 엔진 PhysXTM(피직스)기술을 도입해 뛰어난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GPU의 범용 프로세싱 기술인 CUDA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등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담겨있다.
그래픽카드의 핵심 부품인 케미컬사의 PSC 시리즈 컨덕티브 폴리머 솔리드 캐패티터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품질을 향상 시켰다.
파이오스 관계자는 "많은 그래픽카드 중에서도 GAINWARD만의 품질 향상과 고객 제일주의 경영이념으로 항상 좋은 제품을 합라적인 가격대로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