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쉽고 재미있는 영어학습 붐 일으킨다
한국 IE인스티튜트와 계약, 닌텐도DS용 영어 학습 S/W 시장 새바람
삼보컴퓨터(대표 김종서, www.trigem.co.kr)가 영어 학습용 소프트웨어 유통에 나선다. 삼보는 한국 IE인스티튜트(지사장 니시가이 쯔바사, www.iek.jp/kr)와 계약을 맺고 닌텐도 DS용 학습 소프트웨어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일본에 본사를 둔 한국 IE인스티튜트는 PC나 가정용 게임기뿐만 아니라 닌텐도 DS 등 휴대용기기를 이용한 학습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기획, 개발하는 전문 기업이다. 닌텐도의 교육용 소프트웨어 부문 전략적 파트너로서 휴대용 게임기에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넣는다는 창의적인 발상으로 이 부문에서 현재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일본 현지에서 IE인스티튜트의 닌텐도DS용 제품들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공공교육기관에도 도입되어 검증된 학습용 소프트웨어로 호평을 받고 있다.
삼보는 닌텐도 DS가 최근 게임 기기에서 학습 및 두뇌 개발 기기로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12월 10일부터 놀이와 학습을 겸한 소프트웨어 판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IE인스티튜트 한국 지사는 YBM시사와 제휴 개발한 영어 학습 소프트웨어 <절대 우위 영단어 1900 DS>, <절대 필요 영숙어 1000 DS>를 발매한다.
<절대 우위 영단어 1900 DS>는 사용 빈도가 높은 1,900개의 영 단어를 엄선,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다. 받아쓰기 등의 6종류의 트레이닝 테스트, 리스닝 전용 트레이닝 시스템, 미니 게임, 영 단어장이 수록되어 있어 중/고등학생이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학습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절대 필요 영숙어 1000 DS>는 영어 표현에서 자주 사용되는 1,000개의 숙어를 듣고, 읽고,쓰면서 학습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다. 6종류의 트레이닝과 테스트, 리스닝 전용 트레이닝 시스템, 미니 게임, 영 숙어장이 수록되어 있다. 이 역시 중/고등학생이 영어 어휘를 빨리 습득하는데 최적화된 내용으로 되어 있다.
삼보는 한국 IE인스티튜트와 YBM시사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제품을 자사의 할인점, 양판점, 대리점뿐만 아니라 오픈마켓, 대형몰 등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함께 공급해 고객의 편리한 구매를 돕고 영어 학습 활성화에도 기여할방침이다. 가격은 각 33,000원(부가세 포함)이다.
한편 삼보는 IE社가 개발해 일본 시장에 런칭, 반년만에 35만 카피가 팔릴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끈 닌텐도 DS용 S/W ‘TOEIC?TEST DS트레이닝’도 함께 판매한다. 삼보는 세가지 소프트웨어를 활용, 다양한 라인업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