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PU 가속화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젤라토(Gelato?) 2.1 발표
- 극도로 사실적인 머리카락 및 털 표현을 위한 성능 개선 및 지원
- 그래픽 하드웨어를 가속화하여 고품질 컴퓨터 이미지를 제작에 사용돼
2007년 3월 13일,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컴퓨터로 머리카락이나 털의 효과를 내기 위한 조 알터(Joe Alter)의 쉐이브 앤 헤어컷 소프트웨어(Shave and a Haircut software)를 지원하는 GPU 가속화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엔비디아 젤라토 2.1 하이퀄리티(NVIDIA? Gelato? 2.1 high-quality)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의 젤라토는 오토데스크 마야 8.5 및 3ds 맥스 9.0에 대한 지원과 스테레오 렌더링, 안개빛과 같은 주요 성능향상을 포함하고 있다.
→ 엔비디아 젤라토 2.1 필름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조 알터(Joe Alter)의 쉐이브 앤 헤어컷
소프토웨어를 이용한 머리카락과 털의 CG 렌더링을 지원하고 있다. (조 알터 제공 이미지)
조 알터의 CEO인 조 알터(Joe Alter)는 “젤라토는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가장 강력한 렌더링 소프트웨어”라며, “쉐이브 앤 헤어컷을 지원함에 따라, 이제 마야 사용자들은 놀라울 정도로 실물과 가까운 머리카락과 털을 표현하기 위해 쉽게 젤라토에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젤라토는 마야 혹은 쉐이브 사용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렌더링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젤라토 2.1은 www.nvidia.com/gelato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500달러의 젤라토 프로 2.1은 전문가급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위해 보다 향상된 렌더링 기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젤라토 프로 2.1은 대량으로 또는 교육용으로 구매시 할인가격을 적용 받는다.
젤라토는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FX 혹은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그래픽 하드웨어를 가속화하여 고품질 컴퓨터 이미지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파이널 프레임 렌더링 소프트웨어이다. 원래 광범위한 비주얼 이펙트나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렌더링하기 위해 개발된 젤라토는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CAD, 산업 디자인 및 건축과 같은 고품질 렌더링이 필요한 어떤 종류의 3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도 잘 호환된다. 젤라토는 오토데스크 마야 또는 오토데스크 3ds 맥스의 플러그인으로 함께 제공된다.
젤라토 2.1의 새로운 특징
젤라토 2.1 및 젤라토 프로 2.1은 현재 엔비디아 지포스 5200 이상의 그래픽 카드 또는 엔비디아 쿼드로 솔루션을 장착한 윈도 XP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젤라토 프로는 엔비디아 쿼드로 솔루션만을 지원한다. 쉐이브 앤 헤어컷의 특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www.joealter.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