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 코리아, 친환경 그린 스위칭
허브/스마트 스위치 패키지 선보여
- 기능 및 성능저하 없이 최대 66% 전력 소비율 절약효과
디링크 코리아(지사장 김상현, www.d-link.co.kr, 이하 디링크)는 최적화된 기가비트 네트워크환경 구축을 위해 필요한 소호(SoHo)형 기가비트 5/8/16/24포트 스위칭 허브 및 기업용 기가비트 16/24포트 웹 스마트스위치까지 고효율/에너지 절약형 친환경기술인 그린이더넷(Green Ethernet)기술을 적용 향후 그린IT 이슈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차별화를 통한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미 디링크는 글로벌 네트워크 업계최초로 그린이더넷 이라는 자사고유 그린 네트워킹 기술(Green Networking Technology)를 2008년 선보였으며, 이후 여러 기업에서 그린이더넷 기술을 차용하여 그린 테크놀러지의 리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에너지 절약형제품은 네트워킹 솔루션(Networking Solutions)제공 기업 및 그린 IT를 추구하는 모든 기업의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IT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도 최근 '2010년 IT 10대 전략기술' 중 하나로 그린IT를 제차 언급하였을 만큼 그 중요성은 더욱 더 부각되고 있다.
한편 디링크의 그린이더넷 기술 (www.dlinkgreen.com) 의 핵심은 기능 및 성능 저하 없이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유지비용 감소와 간편한 사용/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핵심 기술이다.
이 그린 테크놀러지는 우선 스위치의 연결 포트 수와 링크상태에 따라 전력 소모량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에너지소비량을 줄이며, 짧은 길이의 케이블에서는 작은 출력의 전력만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케이블 길이에 따라 전력량을 자동조절 기존 제품에 비해 최대 66%의 전력소비율 절약이 가능하다.
디링크의 주요 그린 제품 군으로는 16/24포트 스마트스위치인 DGS-1216T, DGS-1224T로 이들 스위치는 일반 비관리형 스위치가 단지 기본적 허브기능만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 VLAN(Virtual Local Area Networks), QoS(Quality of Service), LAG(Link Aggregation), 포트 트렁킹 및 보안 인증 등의 고급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일반 소호(SoHo)형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로는 5/8/16/24포트 DGS-1005/8/16/24D로 각 포트 수 별 용도에 맞게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을 하였다.
디링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친환경에 대한 인식과 관련 입법 움직임이 네트워크 장비의 에너지 효율성 증대를 촉발하고 있다"며 "디링크는 성능 저하 없이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주도해나감으로써 고객 비용을 절감시키고 환경을 보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디링크 코리아 (www.d-link.co.kr / 02-2028-18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