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연금 공개 매입으로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 인수

2009.12.16 미분류 편집.취재팀 기자 :

 

온세미컨덕터, 현금 공개 매입으로
주당 미화 $4.70에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 인수

 

고성능, 고효율의 실리콘 솔루션 분야의 전문 기업인 온세미컨덕터(Nasdaq: ONNN, 지사장 이종덕)가 주당 미화 $4.70의 현금 공개 매입을 통해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Nasdaq: CAMD)를 인수한다는 내용의 최종 인수 합의서에 사인했다고 발표했다. 2009년 11월 말까지 약 4,500만 달러의 순현금(net cash), 현금 등가물(cash equivalents) 및 단기 투자금을 포함해 CMD의 거래 가치는 유통 및 발행 보통주를 기반으로 약 6,300만 달러의 기업 가치와 약 1억 800만 달러의 자기 자본에 이른다. 거래 제안 및 관련 인수 합의는 양사의 이사회를 통해 승인되었다.

 

온세미컨덕터의 사장 겸 CEO인 키이스 잭슨(Keith Jackson)은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CMD)의 인수를 통해 무선, 컴퓨팅 및 소비 가전 제품을 보호하는 당사의 ASIP(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passive) 소자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며, "또한 LC 기반의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필터링/저용량 ESD(electrostatic discharge) 보호 성능 분야에서 강점을 가질 뿐 아니라 고휘도 LED(HB LED)용 보호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CMD의 전문성은 우리의 기존 보호 및 조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것이다. ESD 및 EMI 보호 분야의 기술 및 공정 개발 기술로 CMD는 다양한 대형 및 성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글로벌 업체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시장을 차별화했다. 온세미컨덕터의 글로벌 판매 채널 풋프린트와 효과적인 유통 채널을 이용해 앞으로는 CMD의 전체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업계 선도의 고객사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주도 면밀하게 공급되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는 CMD 제품의 수익 향상을 가속화해 우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또한 온세미컨덕터의 세계적인 제조 능력을 이용해 CMD의 제품 및 사업 운영이 큰 이익을 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MD의 사장 겸 CEO인 로버트 디킨슨(Robert Dickinson)은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는 온세미컨덕터에 합류함으로써 우리의 고객사, 직원 및 주주들에게 보다 나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오늘날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굳히려면 회사의 크기와 규모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업체의 일부가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의 첨단 보호 기술과 온세미컨덕터의 세계 수준의 회사 운영 방식, 공급 체인 및 글로벌 고객사/채널 풋프린트와 결합함으로써 CMD 제품이 모바일, 소비 가전, 노트북 및 조명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사 이사회의 합의 하에 온세미컨덕터는 유통되고 있는 CMD의 모든 보통주를 현금 $4.70달러에 구입하기 위해 늦어도 2009년 12월 29일 이전에 공개 매입을 시작할 것이다. 공개 매입 마감 날짜는 관례 조건에 따르며, 이는 인수 합의서에 명시된 대로 완전 희석 기준에 따라 적어도 보통주의 CMD 유통 주식 대부분을 구성하는 다수 주식의 입찰을 포함한다. 합의서는 또한 관례 조건의 찬성 또는 기권에 따라 양사가 공개 매입의 완료 하에 합병 발효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이로써 공개 매입에 입찰되지 않은 CMD 보통주의 모든 주식은 공개 입찰에서 현금 지불된 것과 동일한 주당 $4.70에 매수할 권리로 전환된다. 온세미컨덕터는 기존의 현금 자산으로 인수 자금을 조달할 것이며 인수 거래 마감은 자금 수령을 조건으로 하지 않는다. 양사는 2010년 1분기 안에 인수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전망한다.

 

인수 거래 완료 시 온세미컨덕터는 진행 중인 R&D 비용과 기타 거래 관련 비용을 한꺼번에 지불한 것으로 기록할 것이다. 지불 비용이 있는 경우라 해도 그 금액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온세미컨덕터의 수석 부사장 겸 CFO인 도날드 콜빈(Donald Colvin)은 "이번 인수는 우리의 전략 및 재정 두 가지 목적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또한 온세미컨덕터의 경쟁력 있는 운영 방식을 통해 CMD가 상당한 수익 및 잠재적인 이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이번 합병을 실현할 것이며 이번 인수로 인해 거래 마감 후 1년 안에 주당 순익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당사는 이번 인수 건과 2009년 4분기 실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2010년 2월 분기별 정기 실적 주제 컨퍼런스를 통해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온세미컨덕터의 수석 재정 고문으로 활동했던 GCA Savvian Advisors, LLC가 이번 공개 입찰에서 딜러 매니저 역할을 담당한다. 온세미컨덕터의 법률적 조언은 DLA Piper US LLP가 담당했다. Pillsbury Winthhrop Shaw Pittman LLP는 법률 조언을 맡았고 Needham & Company LLC는 캘리포니아 마이크로 디바이스에 공정성에 대한 의견을 제공했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6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4,175 Review 3,566
2006-2026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