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컴, manli G210 D2 512MB HDMI 출시
만리(manli) 그래픽카드를 수입하고 있는 케이씨컴(대표 이대령)은 엔비디아의 새로운 그래픽카드 지포스(GeForce) G210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만리(manli) G210 D2 512MB HDMI 은 GT210 GPU를 기반으로 1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으며 코어클럭 589MHz, 메모리 클럭 800MHz의 스펙을 가지는 저전력 그래픽카드 이다.
이들 제품은 기존 GeForce 그래픽카드는 HDMI 케이블로 TV-OUT기능을 이용하려면 SPDIF 케이블로 음성신호를 사운드카드와 연결하여 따로 출력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번거로움 없이 VGA카드 GPU에 드라이버만 설치하면 음성신호와 영상신호를 HDMI케이블 하나 통해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by PCIe 버스(bus) 기능을 지원한다.
최근처럼 HTPC와 TMT 같은 외부 멀티미디어 장비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짐으로써 고화질의 HD급 동영상을 선명한 Pure Video 기술과 함께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
엔비디아의 물리가속 엔진 피직스(PhysX)기술을 도입, 실사와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기술과 GPU의 범용 프로세싱 기술인 쿠다(CUDA) 기술을 이용하여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의 모든 면을 적용시켜 차세대 그래픽 기술 발전을 체감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