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 6Gbps SS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ATA3.0 IP 발표
- NCQ 가속 및 CPU 분산 기능의 차세대 시리얼 ATA 디바이스 IP, SSD 에 최상의 솔루션 제공
실리콘 지적 재산권(SIP) 플랫폼 솔루션과 DSP 코어 라이선스 분야 전문 기업, 세바(지사장 정시웅)가 CEVA-SATA3.0 디바이스 컨트롤러 IP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SSD 고객사들과의 폭 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보다 처리량이 두 배로 늘어난 더 빠른 6Gbps 데이터 전송속도의 SATA 디바이스 컨트롤러 IP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세바는 IP를 이미 선도적인 FLASH 메모리 반도체 제조업체와 향후 SSD 설계 사용에 대해 라이선스를 체결하였다.
CEVA-SATA3.0 IP는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데이터 전송의 우선순위를 차례로 부여하는 등시성(Isochronous) 데이터 전송 및 큐 관리에 대한 최신 NCQ(Native Command Queuing) 사양을 포함한다. 추가로 세바는 컨트롤러 IP에 고유의 CPU 오프로딩 기능을 좀 더 개선하여 결과적으로 전체 시스템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고급 암호 엔진 추가 옵션 및 이전 SATA 2.6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유지하는 CEVA-SATA3.0 디바이스 컨트롤러 IP는 기존 혹은 새로운 라이선스 업체들에게 더욱 강력한 SATA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바 오퍼레이션 부분 부사장 아비브 말리노비치(Aviv Malinovitch)는 "처리 능력, 신뢰성 및 성능 면으로 빠른 발전을 해온 SSD는 이미 6Gbps SATA기술을 선도적으로 채택하고 있다"며 "당사의 CEVA-SATA3.0은 차세대 SSD 제품에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6Gbps 속도의 전송 처리를 도와 CPU를 오프로딩하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CEVA-SATA3.0 디바이스 컨트롤러 IP는 라이선스가 가능한 RTP IP 패키지이며, 다양하고 폭넓은 시뮬레이션 환경, 예제 C 소스 코드, 그리고 FPGA 기반의 데모 플랫폼이 같이 제공된다. FPGA 기반의 데모 플랫폼은 완전한 6Gbps 라인 속도로 작동하며 최신 FPGA 제품에 내장된 SerDes 기능을 사용한다. 그리고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은 업계의 선도적인 6Gbps Phy기술 제공업체들에게 제공될 수 있다. ASIC, ASSP 및 FPGA에 적합한 CEVA-SATA3.0 컨트롤러 IP는 차세대 SSD와 다른 고성능 저장 장치에 6Gbps SATA를 도입하려는 제품 설계자들에게 이상적이다.
구체적인 정보 및 더 자세한 사항은 세바 홈페이지 www.ceva-dsp.com/products/platforms/sata.php 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