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혹한 환경에서도 거뜬하다~
BRC, 국내 최초 5면 방수용 일체형 PC 출시
- 방수 국제 기준 IP65 등급 획득, 기존 제품 대비 절반 가격으로 승부수
산업용 컴퓨터 전문 업체 BRC(대표 신귀현, www.brcorp.co.kr)가 국내 최초로 5면(전/후/좌/우/상단) 방수, 방진 IP65 기준의 고기능성 LCD모니터 일체형 PC 'BWP-15FL IP65'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미세한 먼지, 물이 침투하지 못할 때 부여하는 국제전기제품 외함보호규격 IP65 등급을 획득해 습기 또는 분진에 노출되기 쉬운 반도체, 제약, 식품 제조라인, 축산시설, 선박 등 다양한 산업 환경에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이 제품의 가격은 군사용, 어군탐지용 방수PC의 평균 50%에 불과해 기존 방수PC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BWP-15FL IP65의 또 다른 장점은 팬을 넣지 않아(Fanless 구조) 소음이 전혀 없고, CPU나 일부 발열부품에만 방열판을 적용한 것이 아니라 케이스 전체가 히트싱크 재질의 방열구조로 설계된 자체 방열시스템을 갖춰 다양한 환경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HDD 등 핵심부품에 AVS 진동방지시스템을 적용해 PC의 파손을 막을 수 있다는 것도 강점. 또한 고품질의 산업용 부품을 사용해 안정성과 내구성도 우수하다.
저전력 인텔 모바일 M423 프로세서가 사용되며, 입력은 마우스와 키보드가 필요없는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제품군은 15형 , 17형 2종이다.
BRC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BWP-15FL IP65는 탁월한 제품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해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산업용 컴퓨터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BRC는 기존 주력 제품인 패널, 박스 PC, LCD 모니터 제품군 외 방수, 방진 제품을 라인업함으로써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