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테크놀로지스, 넥스트윈도우 인수해
- 인수를 통해 소비자 시장의 지배력과 IP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양방향 전자 칠판 전문업체인 스마트 테크놀로지스 (SMART Technologies)는 광터치 기술을 올인원 컴퓨터에 집적시키는 기술을 가진 뉴질랜드의 넥스트윈도우(NextWindow)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스마트 테크놀로지스는 광터치 분야의 기술과 개발 투자를 강화할 뿐 아니라 이 분야에 있어서 양사의 독보적인 기술 특허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게 된다.
이 인수는 양사의 운영, 비즈니스 및 회사 조직 등의 재정비에 따른 마찰을 최소함으로써 기존의 영업 방침에 변화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와 넥스트윈도우는 모두 사기업이다.
넥스트윈도우는 광학 터치 기술 부분을 PC와 여러 양방향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터치 기술은 델, HP, 레노보, 메디온, NEC, 소니, 삼성에서 판매하는 PC와 모니터에 적용된다. 따라서 이번 인수는 교육 기자재, 비즈니스, 정부 입찰 등 분야에 한정되어 있던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입지를 일반 소비자 시장에까지 더욱 확장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테크놀로지스는 또한 넥스트윈도우가 이미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으로까지 비즈니스를 넓히려 하고 있다. 넥스트윈도우는 작년 이후 싱가포르, 대만, 한국 등지의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고객사를 확보해오고 있다.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회장 낸시 놀튼(Nancy Knowlton)은 "당사는 기존의 시장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분야에 걸쳐 비즈니스를 확대하려고 한다. 넥스트윈도우의 광터치 분야에 관한 핵심 가치와 비즈니스 모델, 특허 포트폴리오, 그리고 소비자 시장 중심의 성공적인 영업이 회사 인수를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다"고 밝혔다.
넥스트윈도우의 회장 알 몬로(Al Monro)는 "우리는 양사의 합병을 통해 전문 기술을 상호 보완할 뿐 아니라 더욱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 넥스트윈도우의 터치 기술 개발 능력은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노력에 경쟁력을 배가할 것이며 당사 또한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한 부분이 되었다는 점에서 기쁘다"고 말했다.
양사의 인수 계약에는 RBC 캐피탈 마켓스가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재정 고문으로, 코웬 앤 컴퍼니가 넥스트윈도우의 재정 고문으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