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별화 디자인의 LED 모니터 신제품 출시

2010.05.27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차별화 디자인, 강화된 사용자 편의성
삼성전자, LED 모니터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LED 모니터 70시리즈에 이어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무장한 LED 모니터 신제품 50 시리즈를 출시, LED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 삼성전 LED 모니터 신제품 50 시리즈(왼쪽)과 출시예정인 30 시리즈

 

이번에 출시한 LED 모니터 신제품 50 시리즈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ToC(Touch of Color) 이중사출 공법을 적용한 크리스털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해 우아하면서도 슬림함이 돋보이며 특히, 기존의 획일화된 스탠드 디자인에서 벗어나 V자 디자인의 새로운 스탠드를 적용하고 모니터 뒷면에 물결 무늬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세심함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기능또한 디자인 못지 않다.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정면에서 보는 것과 같은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매직 앵글(Magic Angle)' 기능을 비롯해 동일한 LED 모니터 50 시리즈 2대를 활용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다가 한대의 모니터에 전원이 끊겼을 때 다른 한 대의 모니터로 꺼진 화면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주는 '매직 리턴(Magic Return)'이라는 신기능도 적용했다.

 

또한 풀HD 동영상, 대형 화면에 적합한 색감·선명도·명암비 등을 구현하는 '시네마 모드'기능을 채용해 최적화된 동영상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메가 동적명암비·풀HD 영상 구현·16:9 비율의 와이드 화면을 통해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는 화면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미국 에너지스타 5.0, 중국 에너지 라벨 1등급 등 국제 에너지 규격을 취득한 친환경 제품인 LED 모니터 50 시리즈는 '매직 에코(Magic Eco)'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전력 사용량을 100%·75%·50% 중에서 선택해 화면밝기를 조정할 수 있다.

 

신제품 LED 모니터 50 시리즈는 23인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39만 9천원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전문 유통점 특화 모델인 30 시리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김진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눈에 편안한 화질, 매직 기능, 친환경의 바탕 위에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미적인 면까지 갖춘 LED 모니터 50 시리즈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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