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전자장치 제조, 판매 위해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QC Solar, 양사 간 영업 계약 체결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QC Solar는 내셔널의 솔라매직(SolarMagic™) 기술을 QC Solar의 스마트트랙(SmartTrack™) 제품 계열에 통합하기 위한 영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두 회사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형성한 후 지난 1년간 진행되어 온 것으로, QC Solar 의 제품에 내셔널의 기술을 적용, 테스트하여 얻은 성공적인 결과이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마이크 폴라첵(Mike Polacek) 수석 부사장은 "내셔널의 솔라매직 제품은 이미 고가의 비용을 들어 태양전지 시스템을 설치한 기업들이 발전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경제적인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면서,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이번 QC Solar와의 계약을 통해 이 같은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갈 것이며 추가로 태양발전의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QC Solar 간의 초기 계약의 일부로 QC Solar는 발전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QC Solar의 믿을 수 있는 고성능 태양광 전자장치에 내셔널의 입증된 분산형 최대 전력점 추적(MPPT)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정션 박스를 개발하였다. QC Solar는 스마트트랙 계열 제품에서 두 가지 유형의 정션 박스를 제조하여 판매할 계획인데, 그 중 하나는 통합 MPPT IC와 다이오드 패스 보호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독립적인 MPPT IC를 제공한다.
QC Solar의 두안 젠강(Duan Zhenggang)CEO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종합적인 태양광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스마트 전자장치 부문에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내셔널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양사는 서로 협력하여 전세계에서 청정 에너지 사용을 확산시킬 수 있는 지능형 PV 혁신 기술을 고안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