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크텍, 레이드 지원 가능한 3.5인치 변환 브라켓 출시
국내 OCZ와 하나마이크론 총판인 ㈜아스크텍이 2.5인치 스토리지(HDD, SSD 등)가 장착 가능한 '엔티니 3.5인치 변환브라켓 NT-AL200D'를 출시했다.
아스크텍에서 출시한 이번 제품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최종제작까지 직접 참여해 국내에서 생산한 Made in Korea제품으로 가격은 물론 사용상에 있어서의 작은 문제까지도 해결하고자 한 노력이 돋보인다.
㈜아스크텍의 마케팅 관계자는 "다년간의 SSD 유통으로, 현장에서 많은 유저들의 요구가 있었다"며, "특히 레이드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었던 3.5인치 공간활용측면과 발열해결을 고려하여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가벼운 무게와, 직관적인 조립방법이 특징이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스토리지에서 발생하는 열을 신속하게 배출해 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기존에 판매중인 브라켓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매력.
또한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SATA케이블의 모양에 따라 제품의 장착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이를 통해 'ㄱ'자형 케이블을 사용하는 유저들도 케이블의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제품을 통해 SSD로 레이드를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 2.5인치 스토리지를 일반 데스크탑 PC에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공간활용과 비용의 절감해 줄 수 있다.
제품의 유통은 OCZ총판인 ㈜피에스코를 통해 유통되며, 조이젠, 컴퓨존, 아이코다 등 대형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