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노트북·태블릿PC에
Evernote 및 rightPen 제공
멀티플랫폼 Memory Enhancing 서비스기업인 Evernote 는 오늘, 글로벌 컴퓨터기기 전문기업인 GIGABYTE가 공급하는 모든 노트북 PC에 Evernote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고 발표했다. 또한 터치스크린 노트북과 태블릿PC 에 Evernote의 풀스크린 필기인식 및 마크업 소프트웨어인 rightPen?도 제공된다.
이를 계기로 Evernote는 노트북과 태블릿PC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로써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Evernote소프트웨어는 데스트탑을 비롯하여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휴대기기에서 텍스트 노트, 음성, 동영상, 웹 페이지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사용자가 사용하는 데스크톱, 노트북 등 컴퓨터기기와 핸드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Evernote소프트웨어들이 모두 자동적으로 연동된다.
또한 Evernote rightPen?은 'Ink Commands'기술을 이용하여 풀스크린 필기인식, 동시 화면 마크업, Annotation 그리고 일상적인 작업의 자동화기능을 제공하는 데, 특히rightPen?으로 만들어진 마크업들은 Evernote의 노트북들로 즉시 보낼수 있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쉽게 기억하고 검색할 수 있다.
Evernote의 해외사업부 부사장인 드미트리 스타비스키씨는 "세계의 많은 사용자들이 Evernote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는 GIGABYTE의 다양한 컴퓨터기기로 기억하고 싶어하는 각종 정보를 보다 쉽게 캡처하고, 정리하며 검색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라고 밝혔다.
GYGABYTE의 NB Product Marketing의 디렉터인 빈센트 류씨는 "Evernote 소프트웨어와 rightPen?은 GIGABYTE 의 다양한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성능을 배가시키는 강력한 라이프스타일용 어플리케이션이다"라고 말하고, "사용자들이 디지털메모리들을 보다 생산적이며 창조적으로 쉽게 정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Evernote소프트웨어를 터치스크린 노트북과 태블릿PC에 탑재하는 최초의 기업으로서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강조했다.
Evernote 소프트웨어는 새롭게 출시되는 GIGABYTE의 모든 노트북들에, 그리고 rightPen?은 태블릿PC에 제공될 예정인데 T1005M 컨버터블 넷북에 처음으로 모두 탑재된다. 현재 이 넷북은 유럽, 북미와 남미 그리고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모든 GIGABYTE 제품들은 직접 혹은 채널을 통하여 전세계에 공급되고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