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성능 향상된 새로운 씽크패드 Edge 와
AMD 퓨전 기술 적용된 첫 비즈니스 노트북 출시
- 레노버 씽크패드 Edge E220s 와 E420s,
- 뛰어난 디자인과 함께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한 프리미엄급 노트북
- 레노버 씽크패드 X120e,
- AMD 퓨전 E시리즈 APU 기술 적용한 첫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는 오늘 매력적인 디자인과 함께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채택과 레노버 윈도우7 EE2.0을 적용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새로운 씽크패드(ThinkPad) E220s 와 E420s 를 비롯해 AMD 퓨전 E시리즈 APU 기술이 적용된 첫 기업용 노트북인 씽크패드 X120e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레노버 씽크패드 E220s
12.5형 씽크패드 Edge E220s 와 14형 E420s 노트북은 시크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먼저 주목을 끈다. 거울 같은 인피니티(infinity) 스크린, 부드러운 터치감의 매트한 표면, 메탈로 처리된 포인트 등 코스모폴리탄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씽크패드 E220s는 1인치도 안 되는 두께와 약1.58kg 미만의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씽크패드 E420s는 1인치의 두께에 약 1.8kg의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한 곧 출시될 차세대 최신 인텔 코어(Core) 프로세서 기술을 비롯해 부팅 속도를 줄여주는 레노버 Enhanced Experience 2.0, 다양한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 등이 적용되어 업무 효율을 향상시켜준다. 더불어 돌비 홈씨어터(Dolby Home Theatre)? 오디오와 HD 화상회의 기능으로 엔터테인먼트용으로도 적합한 곡선과 스타일, 그리고 경쟁력을 더한 차세대 씽크패드 Edge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레노버 씽크 제품 그룹 수석 부사장인 피터 호텐시우스는 "우리가 PC를 디자인하는 방식과 전반적인 컴퓨팅 경험들이 변화하고 있다"며, "새로운 씽크패드 Edge 프리미엄 노트북은 고도로 개인화되고 아름다우며 강력한 기술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비즈니스 목표 달성하면서 개인적인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 레노버 씽크패드 E220s
내부에는 외관이 TV처럼 보이는 인피니티 스크린을 탑재했으며, 전통적인 씽크패드 노트북 키보드와 동일한 누수방지 씽크패드 키보드와 넓은 클릭패드를 적용해 편안한 입력이 가능하며, CD나 DVD를 구동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해 씽크패드 E420s는 슬림한 슬롯 로딩 DVD 플레이어/버너가 내장되어있다.
고급스러운 외관만큼이나 내부 기술도 뛰어나다. 씽크패드 E220s와 E420s는 업무 및 개인적인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데이터 고속 처리와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기 위해 차세대의 최신 인텔 코어 i3, i5 및 i7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부 고급형 모델에는 SSD와 HDD를 결합한 래피드 드라이브(Rapid Drive) 기술과 부팅시간을 30% 개선할 수 있는 윈도우 7 레노버 EE 2.0 기술을 적용해 빠른 부팅속도와 안정적이고 빠른 컴퓨팅이 가능하다.
또한 와이파이(WiFi)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모바일 브로드밴드, 4G/와이맥스(WiMAX)4 등 최신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도 적용되었으며, 돌비 홈 씨어터 오디오를 통해 높은 수준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HD 웹카메라, 잡음을 제거하는(noise-cancelling) 키보드 소프트웨어, 고성능 마이크 및 스피커 등 레노버의 향상된 화상회의 기술도 적용되었다. HDMI 포트도 탑재되어 있다.
씽크패드 E220s와 E420s 관련 동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XglmIofK_DE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레노버는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에 매력적인 비즈니스급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를 위해 씽크패드 Edge E420 과 E520노트북도 출시했다. 얇은 디자인에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술은 물론, 일부 모델에는 래피드 드라이브와 함께 레노버 EE 2.0도 적용되었다.
씽크패드 Edge E220s와 E420, E420s, E520은 2011년 2분기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 레노버 씽크패드 X120e
한편 레노버는 합리적인 가격의 엔트리급 울트라포터블 비즈니스 모델인 11.6형의 씽크패드 X120e 노트북도 함께 발표했다. 이 제품은 AMD 퓨전(FUSION) E시리즈 APU(Accelerated Processing Unit) 기술이 적용된 첫 기업용 노트북으로 향상된 배터리 시간과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능을 포함하고 더욱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실행 및 그래픽 처리를 원하는 요구를 적절히 결합해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레노버 씽크패드 마케팅 및 제품 운영 담당 부사장인 딜립 바티아(Dilip Bhatia)는 "오디오나 비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요소들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으며, 업무에서도 디지털 컨텐츠의 트렌드를 받아들이고 있다"며, "우리는 씽크패드 X120e를 최적화하여, 업무에서도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만들고 감상하는 탁월한 경험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노트북의 고질적인 문제인 배터리 사용시간을 향상시키는 주요한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 레노버 씽크패드 X120e
울트라포터블 씽크패드 X120e는 곧 출시될 AMD의 퓨전 프로세서 기술 탑재로 그래픽 성능은 65% 개선되어 웹 검색이나, 웹페이지의 열림, 그리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구동이 빠른 속도로 처리되며 배터리 수명도 최대 30% 길어져 6시간 이상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에너지스타(Energy Star) 5.0 사양을 충족시키며, 환경친화적인 특성으로 EPEAT 골드 등급도 획득했다. 또한 HDMI 포트를 통해 다른 모니터나 TV 스크린에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씽크패드 X120e는 약 1.36kg의 무게에 11.6형 스크린과 풀 사이즈의 씽크패드 키보드를 탑재해 편안한 작업공간을 제공하며, 기본 탑재되는 와이파이(WiFi)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블루투스와 모바일 브로드밴드 등 휴대성과 사용편의성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AMD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디비전 AMP 제품 그룹 총괄인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은 "이동이 잦은 사용자들은 더 이상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위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희생할 필요가 없다"며, "AMD 퓨전 APU는 종일 컴퓨팅이 가능한 얇고 발열이 적은 제품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문직 종사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설명했다.
씽크패드 X120e 동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Sb-ns5f2dV4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11년 1분기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