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태블릿 '슬레이트 PC 시리즈7' 출시

2011.11.09 노트북 편집.취재팀 기자 :

 

삼성전자, 노트북과 태블릿 장점 하나로
'슬레이트 PC 시리즈7'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태블릿과 노트북PC 장점을 하나로 모은 신개념 슬레이트 PC를 국내 시장에 공식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9일 서초사옥 딜라이트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PC를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에 휴대성을 겸비한 슬레이트 PC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슬레이트 PC'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OS가 탑재된 태블릿 형태의 기기로 기존 태블릿의 주요 기능인 E-Book·웹서핑·애플리케이션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이용은 물론 PC와 동일하게 문서작업 등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기기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슬레이트 PC 시리즈7' 개발 단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최신 OS인 윈도우7과의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여 고사양과 어우러지는 뛰어난 안정성과 함께 그 사용성을 배가시켰다.

 

삼성전자 IT솔루션 사업부 남성우 부사장은 "슬레이트 PC는 태블릿, 노트북PC의 장점을 하나의 단말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반영하여 만든 제품"이라며 "삼성전자 슬레이트 PC 시리즈7은 PC시장의 새 지평을 여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친숙한 윈도우 PC 사용자 환경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휴대성이 강화된 슬레이트 PC로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은 태블릿의 터치 입력, 노트북PC의 키보드 입력, 필기입력이 가능한 스타일러스 펜 입력을 모두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상황에 맞는 입력 방법으로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는 윈도우7 OS에서 제공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문서, 메모 등 문자 입력이 필요한 기능에서는 화면 내에 가상키보드를 지원해 별도 키보드 없이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 특히,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원 클릭으로 바로 접속하여 실행할 수 있는 '런처 모드', 화면에서 구슬 모양의 숫자를 터치로 입력해 로그인 할 수 있는 '로그인 화면' 등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만의 차별화된 특화 기능이 대거 탑재되었다.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에 최적화된 와콤 스타일러스 펜 입력도 눈에 뛴다. 기존 스타일러스 펜과는 전혀 다른 mm 단위의 정교하고 섬세한 작업과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여 문서, 이메일, 사진 편집 등에서 실제 연필이나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점도 매력적이다.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는 이외에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제공해 노트북PC와 같은 사용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입력 방식을 지원하면서도 12.9mm 슬림 두께와 860g의 경량 디자인으로 태블릿에 버금가는 휴대성을 제공한다.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는 태블릿 형태의 PC지만, 최고급 노트북PC에 버금가는 강력한 PC 성능도 자랑이다.

 

삼성전자만의 패스트 스타트(Fast Start)기술을 적용하여 초기 부팅시간 15초, 슬립 모드에서 작업모드 전환시간 2초 등 기존 노트북PC 대비 부팅 시간을 최대 2배까지 단축했다. 또한 인텔 코어 i5 CPU에 4GB 메모리를 탑재하여 강력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우7 OS 기반으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수준급이다.

 

여기에 더해 HDD보다 속도가 빠르고 소음이 적은 SSD(Solid State Drive)를 탑재하였으며, 슬립 모드로 전환시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SSD에 저장되도록 하여 외부 활동이 많은 학생, 회사원은 이동 중 배터리가 방전되어도 데이터 손실 염려 없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11.6형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Super Bright Plus) 디스플레이도 눈에 뛴다. 170도 광시야각, 400니트(nit, 휘도 단위) 밝기의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인터넷, 문서작업, 영화 감상 등 밝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슬레이트 PC 시리즈7'은 풀 사이즈 USB와 마이크로 HDMI 연결이 가능하며, 도킹스테이션과 블루투스 키보드가 함께 제공되어 사무실 같은 고정된 장소에는 일반 PC와 동일환 환경을 구축해 준다. 도킹스테이션에는 전원, USB, HDMI 및 LAN포트 등이 장착되어 있다.

 


▲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남성우 부사장(가운데)이 모델들과 함께 슬레이트PC를 들어보이고 있다.

 

   삼성 슬레이트 PC 시리즈7

모델명

 700T1A

LCD

 11.6형 Super-Bright Plus (400nit)
 170도 광시야각 LED HD (1366 x 768) 디스플레이

운영체제

 Genuine Windows? 7 Home Premium / Professional

프로세서

 인텔? Core™ i5 Processor

그래픽

 인텔? HD Graphics

메모리

 최대 4GB DDR3

HDD

 64GB SSD

배터리

 최대 6.1시간 (MobileMark 기준)

크기 / 무게

 296 x 184 x 12.9 mm / 860g

 

 

제품 구입시 와콤 스타일러스 펜, 도킹스테이션, 블루투스 키보드가 포함되어 있고 전용 케이스와 무선 마우스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국내 출시가는 179만원.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