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거스, 올해 백팩 디자인 키워드로 '모바일' 선정…신제품 대거 출시
노트북 케이스 업체인 타거스(www.targus.com)는 올해 백팩 비즈니스 스타일의 키워드로 '모바일(Mobile)'을 선정하고, 이를 주도하기 위한 새로운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군을 대거 출시했다.
모바일 기기 이용이 필수적인 현대인들에게 두 손의 자유는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타거스는 이동성을 강조한 대시 II, 코브라, 터미널, 레볼루션 등 4가지 백팩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12에서도 모바일의 강세는 두드러졌다. LTE와 같은 무선 초고속 인터넷의 확산과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스마트 모바일 기기들은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세계적인 IT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도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고가의 모바일 기기는 스크래치나 부딪힘, 떨어뜨림 등의 충격을 주의해야 한다. 타거스 백팩은 발포고무 재질의 보호 쿠션 및 수화물 보호를 위한 세이프포트(SafePort) 에어 쿠션, 침입방지시스템과 같은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모바일 기기의 보호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와 함께, 타거스 백팩은 올해의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여 백팩의 미학성을 강조했으며, 넓은 내부 공간활용,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하여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시II - 전통과 현대의 조화
대시II는 타거스의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인 스타일을 조합한 개성강한 백팩이다. 견고함은 대시II의 가장 큰 특징이다. 강하고 오래가는 폴리에스터 재질 사용에 내장형 방수천과 방수처리된 밑면 등 방수기능까지 갖춰 환경과 기후로부터 내용물을 확실히 보호할 수 있다. 가방에서 탈부착이 가능한 대시 II만의 스크래치 방지 받침대를 가지고 있어 이중의 보호작용을 제공한다.
▲ (왼쪽부터) 대시II 시리즈 - 대시 II 14형, 대시 II 15.6형
대시II는 운동화 한 켤레 또는 15형 노트북이 들어갈 만큼 넓은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다. 앞 주머니는 가장 자주 쓰는 물건을 빨리 꺼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가방 몸체의 내부를 기능적으로 구획해 아이패드 2, 휴대폰, 명함, 키카드 등의 물건들을 각각의 전용 공간에 분리 수납이 가능하다. 견고하지만 매우 가벼운 대시II는 등판을 매시 처리해 통풍을 원활하게 했으며 조절 가능한 어깨 끈은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 돼 편안함을 준다.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검은색 외관에서 정장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독특한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코브라 - 활동적인 비즈니스맨의 백팩
코브라는 활동성을 강조했다. 작고 가벼우면서도 기능적인 백팩을 찾는,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맨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코브라 백팩은 노트북 등의 기기뿐 아니라 개인 아이템 또한 수납할 수 있는 편리한 이중 수납공간을 특징으로 한다. 매우 가벼운 폴리에스터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바닥이 방수 처리돼 있어 가볍고 기능적이면서도 수납 공간이 탁월한 백팩을 원하는 비즈니스맨에게 적합하다.
▲ (왼쪽부터) 코브라 시리즈 - 코브라, 코브라 라이트, 킹 코브라
코브라 시리즈는 원활한 통풍을 위해 메시 소재 패드 처리된 등판을 사용한다. 사용자의 신체에 맞춰 조절 가능한 끈은 극대화된 편안함을 위해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됐으며, 바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도 적합하다. 여권이나 지갑과 같은 중요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숨겨진 보조 주머니를 가지고 있어 이동 중에 귀중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코브라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볍게 여행할 수 있는 세련되고 똑똑한 방법이다.
터미널 - 비즈니스 사용자 위한 최고의 백팩
터미널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비즈니스맨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아이패드 2, 노트북과 같은 고가의 첨단 기기를 각각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특수 패드 처리된 내부공간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및 지갑, 명함, 펜 등과 같이 자잘한 아이템들을 정리해서 수납할 수 있게 설계된 내부 공간이 특징적이다. 다른 백팩과 달리 트롤리 스트랩 시스템을 채택해 롤러형 여행가방에 탈부착이 가능해 출장이나 장거리 이동 시에도 적합하다. 지퍼를 열면 내부공간이 확장돼 50%나 늘어난 추가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 (왼쪽부터) 터미널 시리즈 - 터미널 S, 터미널, 터미널 Exp
터미널 제품들은 접근이 용이한 파일 보관 공간을 가지고 있어 종이 문서를 수납하거나 운반 할 때도 용이하다. 파일보관 공간은 넓게 펼쳐 확장이 가능해 이동 중에도 파일을 손쉽게 정리정돈 할 수 있다. 터미널 백팩의 바닥은 오염물질 이나 습기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방수처리돼 있다. 메시 재질의 등판은 원활한 통풍을 가능하게 하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어깨 끈이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한다.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화를 이룬 매끈한 외관은 세련미를 강조했다.
레볼루션 - 비즈니스 캐주얼 백팩
15.6 형의 와이드스크린 노트북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비즈니스 캐주얼 백팩인 레볼루션은 업무용이나 레저용 모두로 활용 가능하다. 모든 타거스 가방들과 마찬가지로 노트북 수납공간이 분리돼 있으며 완벽한 보호를 위해 개별 고정을 가능케 했다. 스크래치와 충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수납 공간 내부를 패드 처리했으며 우기 등 악천후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장형 방수천과 바닥 방수처리가 돼 있다.
▲ (왼쪽부터) 레볼루션 시리즈 - 테라, 엘리먼트, 익스페디션
이동성을 강조해 헤드폰 선을 연결하는 포트홀와 MP3 플레이어 전용 수납공간을 별도로 만들어 이동 중에도 불편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워크스테이션이라 불리는 특별한 수납공간은 열쇠, 펜, 명함 등의 자잘한 물건들을 깔끔히 정돈해 수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패드 처리된 등판과 신체에 맞춰 조절 가능한 어깨 끈, 끈에 부착된 핸드폰 포켓까지 이 모든 구성들은 극대화된 편안함과 기능성을 보장한다 가방의 양쪽 옆면에 달린 그물 주머니는 물병, 우산 혹은 자주 사용하는 어떤 아이템이든 수용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타거스 제품들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대시II 시리즈의 14형 모델이 11만 5,000원, 15.6형이 12만 5,000원이며, 코브라 시리즈의 코브라 라이트 모델은 5만 9,000원, 코브라 모델이 7만 5,000원, 킹 코브라 모델이 11만원이다. 터미널 시리즈의 터미널 모델이 10만 5,000원, 터미널 S 모델이 13만 9,000원, 터미널 Exp 모델은 12만 5,000원이며, 레볼루션 시리즈의 테라 모델은 6만 9,000원, 엘리먼트 모델이 6만 9,000원, 그리고 익스페디션 모델은 9만 9,000원이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