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 하나로 신개념 스마트폰 '패드폰' 공개
컨수머 노트북 시장 세계 3위 브랜드인 아수스(www.asus.com)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Mobile World Congress)에 참여해 자사의 혁신적인 태블릿 PC 라인업 제품인 'Eee Pad 트랜스포머 시리즈'와 신개념 스마트폰 '패드폰'(Padfone)을 공개했다.
현지 시각으로 26일 '모바일의 끝없는 가능성'(Incredibly Mobile Endless Possibilities)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아수스 회장 겸 CEO인 조니 시는 혁신적인 스마트폰 패드폰과 출시 예정인 Eee Pad 트랜스포머 시리즈 라인업을 공개했다.
▲ 아수스 패드폰과 스타일러스 헤드셋, 패드폰 스테이션
조니 시 회장은 "일상 생활에서 만나는 모든 스크린이 디지털 세상으로 연결하는 포탈의 역할을 하는 진정한 모바일 시대가 도래했다"라며 하나의 디바이스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의 세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3-in-1 타입의 독창적인 디바이스인 아수스 패드폰을 소개했다.
아수스 패드폰은 자체로서는 스마트폰이며, 패드폰 스테이션과 결합해서는 태블릿으로, 패드폰 스테이션 독과 연결해서는 노트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독창적인 컨셉의 제품이다.
또한 아수스는 모바일 컴퓨팅 디바이스의 미래를 재정립할 혁신적인 신제품 아수스 트랜스포머 패드 라인업을 추가로 소개했다. 지난 CES 2012에서 최초 공개된 트랜스포머 프라임과 출시 예정인 트랜스포머 인피니티 시리즈, 트랜스포머 300 시리즈 등 3종이 그 주인공으로, 아수스는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게 제공하고 모바일 미디어 유저 각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2011년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 TF201가 처음으로 공개된 이후, 아수스의 새로운 트랜스포머 시리즈는 태블릿 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아수스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대한 생각은 트랜스포머 제품군의 범위를 단순한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생산적 도구로 자리잡게 해주었다. 또한 트랜스포머 패드 시리즈를 다가오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의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도록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Eee Pad 트랜스포머 인피니티 시리즈는 세계 최초 풀 HD 디스플레이에 4G LTE/3G/Wi-fi를 지원하는 태블릿 PC다. 600니트의 1920x1200 풀 HD 슈퍼 IPS+ 디스플레이는 아수스 소닉 마스터 기술과 결합되어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자랑하며, 메탈릭 스펀 피니시 공법으로 탄생한 엣지 있는 디자인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최고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함께 공개된 Eee Pad 트랜스포머 300 시리즈는 세계 최초의 쿼드 코어 4G LTE 태블릿 PC로, 블루, 화이트, 레드 모델 등이 출시될 예정이며, 더욱 개성있고 높은 가치를 추구하고 뛰어난 성능을 원하는 트렌디한 젊은 유저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 아수스 패드폰 + 패드폰 스테이션 + 패드폰 스테이션 독
스마트폰 – 태블릿 – 노트북으로 변하라, 3-in-1 아수스 Padfone
아수스 패드폰은 슈퍼 아몰레드 qHD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4.3 인치 스마트 폰으로,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S4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이다. 8메가 픽셀을 자랑하는 디지털 카메라는 후지 이미지 프로세서로 무장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에 최적화 되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패드폰 스테이션과 결합하면 5배 증가된 배터리 성능을 제공하는 10.1인치의 태블릿 PC로 활용할 수 있다.
패드폰은 패드폰과 패드폰 스테이션 디스플레이 스크린 사이에 끊김없는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아수스의 독점 다이나믹 디스플레이 기술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로, 패드폰 스테이션은 근본적으로 패드폰을 울트라포터블 컴퓨팅 기기로 변환하는 키보드 독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또한 쉽게 통화를 수신할 수 있게 돕는 헤드셋으로 변신하는 블루투스 스타일러스 펜, 패드폰 스타일러스 헤드셋을 번들로 제공해 생산성을 무기로 하는 모바일 기기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한다.
▲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 인피니티 시리즈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 인피니티 시리즈
트랜스포머 인피니티 시리즈는 세계 최초 풀 HD 디스플레이에 4G LTE/3G/Wi-fi를 지원하는 태블릿 PC로, 600 니츠의 1920x1200 풀 HD 슈퍼 IPS+ 디스플레이와 아수스 소닉 마스터 기술을 결합한 4G LTE, 3G, Wi-Fi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4G LTE 지원 모델은 강력한 퀄컴 MSM 8960 스냅드래곤 S4 듀얼코어 1.5Ghz 프로세서로 중무장해 최대 100Mbps 다운로드 속도와 50Mbps 업로드 속도를 제공한다.
HD 비디오 화질에 민감한 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600 니츠의 1920x1200 풀 HD 슈퍼 IPS+178 와이드 뷰 디스플레이와 아수스 소닉마스터 기술은 유저들이 하나의 모바일 패키지로 오디오와 비주얼이 모두 충족되는 모바일 기기를 탄생시켰다. 추가적으로, 차세대 코닝 고릴라 글래스 2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스크린을 보호하며 걱정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트랜스포머 인피니티는 화상 회의를 위한 전면 2MP 카메라와 빛이 부족한 상황에도 좋은 품질의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도록 대형 F2.2 조리개와 렌즈 5개를 장착한 후면 8MP 카메라를 탑재했다. 트랜스포머 프라임과 마찬가지로, ZEN 디자인 철학을 적용했으며 8.5mm의 울트라 슬림 바디와 메탈릭 스펀 공법의 동심원 디자인을 상판에 적용했다.
▲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 300 시리즈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 300 시리즈
트렌디한 젊은 유저들을 공략할 비밀 병기, 트랜스포머 300 시리즈는 블루, 화이트, 레드 모델로 출시되어 유저들의 개성과 스타일을 더한다. 4G LTE 모델은 세계 최초 4G LTE, 3G, Wi-fi 태블릿 PC로 자리 잡았으며, 엔비디아 테그라 3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아수스 소닉마스터 기술로 최상의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하며, 웹서핑과 게이밍 플랫폼으로 가장 이상적인 모바일 기기이다. 화상 회의를 위한 1.2MP 전면 카메라가 특징이며, 후면의 8MP 카메라는 대형 F2.2 조리개와 5개 렌즈를 장착해 1080p HD 비디오 레코딩을 지원한다. 트랜스포머 패드 300시리즈는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모바일 키보드 독과 연결 시 최대 15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 통신 사업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MWC)2012는 2월 27일 월요일부터 3월 1일 목요일까지 개최되며 아수스는 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피라 몬주익 4번 홀에서 자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MWC2012에서 공개되는 아수스 제품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www.techinstyle.t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