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노트북·데스크톱? 뭘 사지?…기가바이트 T1132 북탑이 '딱'
대만 기가바이트의 노트북의 공식수입사인 ㈜컴포인트(대표 유재호, www.compoint.co.kr)가 새로운 '기가바이트 T1132 북탑'의 출시를 발표하며, 태블릿·노트북·테스크톱으로 고민하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기준자를 제시하고 나섰다.
기존의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톱 제품은 사용 방식이 한정되어 있던것에 비해 기가바이트 T1132 북탑은 회전가능한 멀티터치 액정과 도킹스테이션을 통해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톱의 3가지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세계 유일의 삼위일체형 제품이다.
기가바이트 T1132 북탑은 최대 2.3Ghz 속도로 동작하는 2세대 초저전력 i5 2467M CPU를 탑재하여 높은 성능과 함께 최대 8시간에 달하는 긴 사용시간을 확보했으며, 엔비디아 지포스 GT520M 그래픽 프로세서로 게이밍 성능을 보장하고 THX TruStudio Pro 기술로 음질까지 보장하는 등 멀티미디어 성능도 빠짐없이 갖췄다.
또한, 11.6형의 회전가능한 멀티터치 액정은 T1132 북탑을 태블릿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며 도킹스테이션을 통해 데스크톱으로써의 편리한 이용도 제공한다.
기가바이트 T1132 북탑은 USB3.0, 블루투스3.0, HDMI 등으로 다양한 연결 호환성을 갖춤과 동시에, 노트북의 주요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하는 스마트매니져, 노트북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충전하는 스마트챠지, 클릭 한번으로 32비트와 64비트를 자유로이 전환하는 스마트스위치 기능 등 기가바이트만의 독창적인 기술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제품의 공식 수입사인 ㈜컴포인트 관계자는 ‘기가바이트 노트북이 제공하는 다양한 활용성을 사용자가 오랫동안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2년 무상 A/S'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2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트북 브랜드는 극히 일부에 국한되어 있다. 제품의 기능, 성능뿐만 아니라 서비스에서도 사용자를 만족시키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실제 ㈜컴포인트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내방고객 픽업서비스, 예약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