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전력 효율성, 보급형 노트북위한
브라조스 2.0 'AMD E시리즈 APU' 출시
AMD가 개인용 보급형의 엔트리급 노트북 및 데스트톱 컴퓨터를 위한 새로운 AMD E 시리즈 APU 플랫폼을 출시했다.
AMD 노트북 프로세서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2012년형 AMD E 시리즈 APU(코드명 브라조스 2.0)는 뛰어난 전력 효율성과 동급 최고의 HD 엔터테인먼트·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AMD 측은 밝혔다. 더불어 이러한 성능조건을 만족시키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고.
AMD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인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은 "2011년, AMD는 추가 전력 소비 및 비용 부담 없이 노트북에 외장형 그래픽 카드급의 GPU 성능을 제공하는 노트북 플랫폼을 출시, AMD 노트북 비즈니스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하며, "오늘 우리는 최신 APU 제품을 통해 기대치를 더욱 높였다. 2012년형 AMD E시리즈 APU는 최신 그래픽 기술과 경쟁사보다 거의 3시간 더 긴 배터리 수명으로 매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뛰어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AMD가 공개한 AMD E시리즈 APU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새로운 AMD E시리즈 APU 기반의 노트북은 AMD 라데온(Radeon)™ HD 그래픽의 개선된 성능으로 인터넷 익스플로어 9, 모질라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같은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 웹 가속을 경험할 수 있다.
AMD 관계자는 "AMD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의 핵심 기능들이 AMD E 시리즈 APU에서 최적화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협업하고 있다"며, "HTML5 최적화와 새로운 메트로(Metro) 유저 인터페이스 전면 지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 시스템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메트로 기반 앱을 가속화하는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이서, 아수스, HP, 레노보, 삼성, 소니, 도시바를 비롯한 글로벌 OEM사들을 통해 AMD E시리즈 APU 기반 시스템이 출시될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