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이홍선 대표)는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앞둔 소비자를 위한 초저가·초슬림·고성능의 컨셉으로 제작된 윈도우 8 기반의 노트북 신제품 'Averatec TS-406' 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신제품은 18일부터 이마트 전국 지점 및 이마트 몰을 통해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3세대 인텔 코어 i5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스 4000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으며, 4GB의 메모리와 500GB 하드디스크를 갖췄으며, 윈도우 8이 기본 탑재되어있다.
신제품의 외관은 메탈릭 컬러에 헤어라인 무늬를 적용해 그동안 삼보컴퓨터가 지향해 온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340*241*30mm의 슬림 사이즈에 배터리를 포함하더라도 2kg이 채 되지 않는 무게로 이동성도 용이하다.
1366 x 768 HD 해상도와 HD 영상 출력에 적합한 16:9 와이드의 14형 화면에 LED 백라이트 LCD를 적용, 30% 더 밝은 배경에서 선명한 컬러의 사진과 비디오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독성도 좋다. 더불어 저전력을 소비하고, 장시간의 노트북 사용에도 눈에 주는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D-SUB, HDMI를 비롯하여 무선랜, USB 2.0과 3.0, 9 in 1 메모리 카드 슬롯, 2.0MP 웹캡, 헤드폰/마이크 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들로 활용성이 좋다.
기본 제공되는 컨트롤 센터(Control Center)는 노트북의 전원(배터리) 관리 및 연결된 터치패드, 카메라, 무선랜, 블루투스 장치들의 전원 관리를 가능하게 해 준다. 또한 90일간 무료 사용 가능한 도난방지 솔루션 'McAfee Anti-Theft'을 통해 PC 도난 또는 분실 시 데이터의 무단 유출을 차단하거나 시스템 위치 추적을 통해 PC를 찾을 수 있게 해 준다고 삼보컴퓨터측은 전했다.
삼보컴퓨터 우명구 마케팅실 상무는 "터치 패드나 마우스를 통해서도 새로운 인터페이스 사용 가능하고, 최신의 OS를 부담없이 경험해 보고자 하는 사용자의 니즈가 크다는 판단에 따라 초저가·초슬림 고성능 노트북을 선보이게 됐다"며,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노트북 교체 및 신규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